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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첫차 EQ900 전격 출시...사전계약 1만대 돌파

  • 송고 2015.12.09 05:00 | 수정 2015.12.09 06:06
  • 박용환 기자 (yhpark@ebn.co.kr)

11월 누계 에쿠스 판매 4679대의 두배 웃돌아

정관재계 약 500여명 참석 대규모 신차출시 행사...제네시스브랜드 첫 차

내년 초 'G90'으로 미국서 출시, 성공여부 브랜드 성패 좌우

지난달 4일 정의선 부회장이 제네시스 브랜드 론칭을 공식 선언했다.ⓒ현대자동차

지난달 4일 정의선 부회장이 제네시스 브랜드 론칭을 공식 선언했다.ⓒ현대자동차

오늘 오후 현대자동차가 론칭한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의 첫 차이면서 브랜드 플래그십 모델인 EQ900이 본격 출시된다.

렌더링 이미지 외에 공개되지 않았던 제네시스 EQ900의 자태가 공식적으로 드러난다.

이날 현대차에 따르면 9일 오후 6시 신차발표회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정관재계 인사 약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정몽구 회장과 정의선 부회장 부자가 자리를 지킨다.

자동차 신차 출시행사로는 보기 드문 규모이다. 이는 ‘사장님 차’로 불리는 에쿠스 후속 모델인 제네시스 EQ900 출시가 제네시스 브랜드의 공식적인 첫 차이기 때문.

지난달 4일 브랜드 공식 출범 이후 한 달이 넘는 기간 동안 첫 차인 EQ900에 대한 세간의 관심은 뜨겁다. EQ900은 사전계약에서만 1만대를 돌파한 것으로 추정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8일까지 사전계약 1만대 돌파가 확실시된다"라고 말했다.

제네시스 EQ900 전측면 렌더링 이미지ⓒ현대자동차

제네시스 EQ900 전측면 렌더링 이미지ⓒ현대자동차

첫날인 지난달 23일 하루 동안만 4324대가 예약됐다. 이는 2009년 2월 에쿠스의 사전계약 첫날 실적이 1180대였던 것과 비교하면, 약 4배나 많았던 것이다. 2013년 11월 제네시스(DH) 첫날 실적인 3331대를 훨씬 웃도는 실적이었다. 지난 7일까지 9820대를 기록했으며 8일까지 1만대를 넘어선 것으로 보인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팔린 에쿠스가 4679대인 점을 감안하면, 후속모델인 EQ900은 사전계약만으로도 에쿠스의 2년치 판매량을 소화한 셈이다. 이 같은 대박조짐은 현대차의 자존심인 제네시스 제품에 대한 신뢰와 브랜드 기대감이 맞물린 결과로 풀이된다.

EQ900의 파워트레인은 △람다 3.3 V6 터보 엔진을 포함해 △람다 3.8 V6 엔진 △타우 5.0 V8 엔진 등 세 가지로 출시된다.

응답성과 출력이 향상된 람다 3.3 V6 터보 엔진은 최고 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m이다. 효율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해 운전자가 드라이빙의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EQ900 측면 렌더링 이미지ⓒ현대자동차

제네시스 EQ900 측면 렌더링 이미지ⓒ현대자동차

EQ900에는 고속 주행 감성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기 위해 신개념 서스펜션인 HVCS가 적용됐다. 쇽업소버 내부에 유압을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내장형 밸브가 적용, 안락한 승차감을 유지하면서 조종안정성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국내 도로에 많은 방지턱, 요철 등과 같은 험노면에서의 승차감을 더욱 보강해 개발했다는 것이 현대차의 설명이다. 샤시통합제어 기능도 있어 고속선회나 장애물 긴급 회피 상황에서 정밀한 서스펜션 감쇠력 제어기술을 구현한다.

겨울철 눈길 및 악천후 운전시에도 뛰어난 주행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자식 상시 4륜 구동시스템 ‘H-TRAC’도 적용했다.

EQ900에는 운전자의 운전 성향에 따라 스마트, 에코, 스포츠, 인디비쥬얼 등 4가지 운전 모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제네시스 EQ900 내부 렌더링 이미지ⓒ현대자동차

제네시스 EQ900 내부 렌더링 이미지ⓒ현대자동차

현대차 관계자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시작을 알릴 EQ900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만족을 드릴 것"이라며 "향후 초대형 세단뿐 아니라 대형 세단, 중형 세단, SUV, 스포츠 쿠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해 대한민국 대표 럭셔리 브랜드로서 고객 감동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3.8과 3.3 프리미엄 사륜 모델은 7000만원대 초반에서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5.0 모델은 1억원대 초반, 리무진은 1억원대 중반으로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제네시스 EQ900은 내년 초 G90으로 미국에서 출시된다. 미국 시장에서의 성패가 제네시스 브랜드의 성공 여부를 가름할 것으로 보인다.

제네시스 EQ900 제원ⓒ현대자동차

제네시스 EQ900 제원ⓒ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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