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7-14 13:08:24
모바일
21.9℃
온흐림
미세먼지 좋음

만도풋루스, 스타일리시 전기자전거 '만도풋루스 아이엠' 출시

  • 입력 2015.02.27 13:18 | 수정 2015.10.02 11:20
  •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트렌디한 디자인, 강화된 성능, 합리적 가격으로 젊은 세대 공략

ⓒ만도풋루스ⓒ만도풋루스

만도는 27일 서울 신사동 카페풋루스 매장에서 전기자전거 '만도풋루스 아이엠' 출시하고 전기자전거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성일모 만도 대표이사는 "가격은 낮추고 성능은 보완한 신형 만도풋루스 아이엠으로 더 다양한 고객층을 만족시킬 것"이라며 "만도의 탄탄한 기술력과 다년간의 자동차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개인 이동수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미래지향적인 모빌리티 라이프를 선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지난 2012년 처음 선보인 만도풋루스는 단순히 페달의 동력을 보조 해주는 기존의 하이브리드형 전기자전거와 달리 체인없이 100% 전력으로 움직이는 한 단계 진화된 제품이다. 판매 가격은 286만원이다.

만도는 이번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차세대 모델인 만도풋루스 아이엠의 기능을 상세히 공개하고 '시리즈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포함한 만도의 최신 기술을 소개했다.

만도풋루스에 적용된 시리즈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체인 없이 뒷바퀴에 내장된 모터와 배터리, 자동차 수준의 전자제어장치(ECU)를 이용해 자전거를 순수 전자식으로 구동하는 기술을 말한다.

이번에 출시된 만도풋루스 아이엠은 레드, 옐로우그린, 다크블루 등 다양한 색상과 젊고 세련된 디자인까지 겸비해 트렌디함을 더했고 주행 모드는 더욱 스마트해졌다.

페달을 굴리면 자가발전량과 동시에 칼로리 소모량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헬스모드는 주행모드가 마치 헬스바이크처럼 고정 셋팅돼 높은 운동 효과를 얻음과 동시에 자가발전 효과도 최대치로 경험할 수 있다.

제품에 시동을 거는 역할을 하는 'HMI 디스플레이'에는 시리얼 키 매칭 기능이 추가돼 도난방지 기능이 강화됐다. 폴딩 기능은 없지만 QR 레버로 앞바퀴를 탈착하면 차량 적재가 가능하다.

배터리는 탈착식으로 충전과 교환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완충 시 주행거리는 최대 60km까지로 늘어났다.

이태승 만도풋루스 사업실장은 "만도풋루스 아이엠은 가격을 기존 모델보다 100만원 이상 낮춰 대중성을 확보하고 직영매장 확대 및 롯데, 신세계, 갤러리아 등 국내 주요 백화점 등으로 판매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