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는 빼빼로의 중량을 22%~25% 늘리면서 가격 역시 20% 올린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초코빼빼로와 딸기빼빼로, 하미멜론빼빼로는 기존 42g(낱개기준 21개)에서 52g(25개)으로, 아몬드빼빼로와 땅콩빼빼로는 32g(9개)에서 39g(11개)로 규격을 변경했다.
권장소비자가격도 1천원에서 1천200원으로 인상됐으나 제품 중량당 가격은 1.5~3.1% 인하된 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이번 규격 변경은 기존 빼빼로의 양이 적다는 일부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하는 동시에 생산과 유통, 영업에 이르는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시행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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