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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데이타, 프로젝트 품질높이기에 ´총력´

  • 송고 2008.07.16 11:03 | 수정 2008.07.16 11:01
  • 김민철 기자 (mckim@ebn.co.kr)

- 품질 우수 프로젝트를 발굴, 품질상 운영

- 사내 품질마인드 높여 경쟁력 및 고객만족도 향상

포스데이타가 프로젝트의 품질높이기에 전력을 다한다.

포스데이타(대표 유병창)는 자사가 대내외적으로 수행한 프로젝트 중에서 품질이 우수한 프로젝트를 선정, 포상하는 품질상을 제정해 지난해부터 운영하는 등 프로젝트 품질 향상을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품질 우수 프로젝트를 발굴·포상해 사례를 공유하고 직원들의 사기와 동기를 유발하는 한편, 수행중인 프로젝트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회사의 전체적인 품질수준을 향상시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 위한 차원이다.

시상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실시하며 대상과 우수상으로 선정된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사장표창과 함께 소정의 포상금이 지급된다.

수상 프로젝트는 사업부문별로 예선을 거쳐 1차로 사내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그룹이 품질, 고객만족도, 손익 등의 항목을 평가하고, 이를 외부 전문교수들로 구성된 사외 평가위원들이 2차로 다시 평가·선정해 평가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포스데이타 관계자는 “품질상을 제정해 운영하는 것은 직원들로 하여금 품질의 중요성을 일깨워 프로젝트의 품질을 높여 회사의 경쟁력은 물론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며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통해 올해부터는 연구과제, 정보시스템 운영, 네트워크 구축 등의 프로젝트도 포함하는 등 심사대상에 포함하는 등 제도를 대폭 확대했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데이타는 내부품질감리 활동을 비롯해 정기 품질감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프로세스 및 기술 표준화 등 품질향상을 위해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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