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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F,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 송고 2023.10.25 14:44 | 수정 2023.10.25 14:44
  • EBN 이재아 기자 (leejaea555@ebn.co.kr)

이어 한섬·영원무역·휠라홀딩스·효성티앤씨 순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영원무역 순으로 나타났다. ​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85만9423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632만7082개와 비교하면 20.5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F&F, 한섬, 영원무역, 휠라홀딩스, 효성티앤씨, 신세계인터내셔날, LF, 코웰패션, 한세실업, DI동일, 코데즈컴바인, 배럴, 성안, BYC, 신성통상, 신원, 덕성, 휴비스, 화승엔터프라이즈, 제이에스티나, 좋은사람들, LS네트웍스, 유니켐, 대원화성, 백산, 방림, 아가방컴퍼니, 윌비스, 그리티, 비비안 순이었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F&F 브랜드는 참여지수 10만1,539 미디어지수 6만1,169 소통지수 13만3,925 커뮤니티지수 9만3,920 시장지수 210만2,671 사회공헌지수 2만3,9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만7,22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92만3,470과 비교해보면 13.90%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32만7,082개와 비교하면 20.56%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33% 하락, 브랜드이슈 14.50% 하락, 브랜드소통 26.80% 하락, 브랜드확산 32.77% 하락, 브랜드시장 7.82% 하락, 브랜드공헌 21.47% 하락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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