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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조 팔아치운 코세페…역대급 매출 기록

  • 송고 2021.12.01 18:39 | 수정 2022.10.22 18:16
  • EBN 김남희 기자 (nina@ebn.co.kr)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 성과 발표

2주 행사기간간 역대급 신용카드 승인

ⓒ연합뉴스

ⓒ연합뉴스

민관이 협력한 소비 진작 행사인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 행사 기간 신용카드 약 42조원이 결제된 것으로 집계됐다. 단계적 일상 회복과 소비 심리가 회복되면서 역대급 매출을 기록한 결과다.


코세페 추진위는 지난달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 종합성과를 1일 발표했다. 올해 참여한 기업 수는 전년 대비 371개사가 늘어난 2155개사로,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행사 기간 신용카드 승인금액은 42조3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11.0% 증가했다.


업태별로는 백화점(주요 3사) 매출액이 전년 대비 14.5% 증가했다. 온라인쇼핑(주요 8사)은 5.5% 늘었다. 대형마트(주요 3사)는 국민재난지원금과 상생소비지원금 사용처에서 제외된 영향으로 매출이 3.7% 줄었다.


소비재별로 보면 가전(주요 2사)이 0.4%, 타이어가 15.9% 증가했다. 자동차(주요 4사)는 반도체 부족 등 공급난이 지속되면서 판매 대수가 27.8% 감소했다.


의류 제품이 판매된 '코리아패션마켓 시즌4'(10월 29일~11월 4일)의 매출액은 상반기(6월 25일~7월 1일) 행사보다 참여 브랜드가 150여 개 늘면서 매출액이 196% 증가했다.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전인 '특템마켓' 매출액은 27억1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고, 소상공인 온라인 기획전 매출액은 118억원으로 247% 늘었다.


또 한우 할인행사에서는 총 248억2000만원의 거래액이 형성됐고 신선 농식품 온라인 할인행사는 총판매액이 231억원으로 전년대비 451% 늘었다.


코세페는 코세페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연화)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전국 17개 시·도가 국민 소비 진작을 위해 후원하는 행사다.


추진위 사무국은 "단계적 일상회복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감과 함께 코세페 참가 기업들이 역대 최대 규모로 증가하고 전국적인 소비 심리가 우호적으로 형성된 결과"라고 분석했다.


김연화 코세페 추진위원장은 "올해 코세페에 많은 기업이 참여해 행사가 양적·질적 측면에서 발전하고 있다"며 "매력적인 할인율과 상품 구성 등을 위해 기업과 정부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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