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은 세계 최초로 숏폼 영상 플랫폼을 선보인 틱톡과 전략적 파트너십(MOU)를 체결하고 커머스 크리에이터 육성 및 콘텐츠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서울 대치동 티몬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티몬 장윤석 대표, 틱톡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김승연 제너럴 매니저 및 양사 임직원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숏폼 콘텐츠에 최적화된 커머스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협력체제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틱톡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커머스와 연계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전문 커머스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틱톡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에 특화된 쇼호스트로 선발, 육성하고 티몬 라이브커머스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윤석 티몬 대표는 "글로벌 기업 틱톡과 협업은 상생을 통한 성공의 단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커머스 산업에 새로운 한 획을 긋고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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