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 구성, 주요 서비스 전면배치로 가독성·명확성 향상
보험계약대출, 사고보험금 청구, IRP 가입·해지도 가능
동양생명은 앱 없이도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쉽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전용 웹페이지를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모바일 검색을 통해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이뤄진 이번 개편을 통해 동양생명은 고객이 모바일 웹에서도 간편하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우선적으로 고객들이 모바일 웹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화면 디자인과 구성을 전면 개편했다.
고객이 즐겨찾는 주요 서비스 아이콘을 전면배치해 가독성과 명확성을 확보했으며 수호천사 이미지를 간결한 컨셉으로 구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등 사용자 환경(UI) 및 사용자 경험(UX)이 대폭 개선됐다.
기존 상품 중심으로 구성됐던 카테고리는 고객 서비스를 중심으로 분류하고 서비스 제공 범위도 확대했다.
보험계약대출은 물론 사고보험금 접수·청구, 개인형퇴직연금(IRP) 가입·해지, 신계약 보완처리(DUC) 서비스 등 앱을 통해서만 제공받을 수 있었던 서비스도 모바일 웹을 통해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지문·얼굴 인식, 카카오페이를 통한 인증 등 간편인증 수단을 추가해 더욱 간편하고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웹 리뉴얼이 앱 설치를 번거로워하는 고객들의 자동화 창구 이용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층 직관적이고 고객 친화적으로 탈바꿈한 동양생명 모바일 웹을 많이 이용해 주실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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