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은 연결기준 올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6.9% 늘어난 858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했다.
매출은 8.4% 증가한 9079억원이며 당기순이익은 34.7% 늘어난 531억원을 기록했다.
미디어 부문은 매출 4564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31.8% 성장한 577억원으로 TV광고 및 디지털 매출을 통한 성장이 지속됐다. 2분기에는 첫 방송 기준 역대 tvN 시청률 1위를 기록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 등 화제성 높은 콘텐츠들에 힙입어 TV 광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1% 늘었다.
커머스 부문은 매출 3574억원, 영업이익 299억원, 취급고 9493억원을 기록했다. 올 상반기 코로나19 회복 심리 여파로 오프라인 수요가 증가하고 신규 BI 개편 등 모바일 중심의 사업전환 비용이 늘어나면서 이익이 감소했다.
음악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53.8% 증가한 654억원의 매출을, 영업이익은 21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콘서트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엔하이픈, JO1 등 소속 아티스트가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영화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129.6% 늘어난 288억원의 매출을, 영업손실 40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및 해외 영화 시장 침체가 지속되고 뮤지컬 시장 회복 또한 지연됐지만 '서복', '발신제한' 등의 개봉에 따른 극장 매출이 재개됐다.
CJ ENM 관계자는 "독보적인 콘텐츠 제작 역량을 기반으로 전통적인 TV사업 성장 뿐만 아니라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OTT, 광고, 커머스 등 신규 비즈니스의 성장세를 하반기에도 지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