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3 | 29
5.8℃
코스피 2,745.82 9.29(-0.34%)
코스닥 910.05 1.2(-0.13%)
USD$ 1350.0 -1.0
EUR€ 1458.3 -4.5
JPY¥ 892.2 -0.5
CNY¥ 185.9 -0.3
BTC 100,932,000 1,924,000(1.94%)
ETH 5,066,000 32,000(0.64%)
XRP 902.5 17.9(2.02%)
BCH 812,200 39,600(5.13%)
EOS 1,518 12(-0.7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네이버, SME 성장 이야기 담은 TV CF 시리즈 공개

  • 송고 2020.10.30 13:19 | 수정 2020.10.30 13:19
  • EBN 이돈주 기자 (likethat99@ebn.co.kr)

성수동에서 막걸리를 빚는 한강주조 고성용씨가 출연하는 TV CF 장면.ⓒ네이버

성수동에서 막걸리를 빚는 한강주조 고성용씨가 출연하는 TV CF 장면.ⓒ네이버

네이버는 30일 SME(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s)의 비즈니스 성장 스토리가 담긴 TV CF 시리즈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1차로 공개되는 광고는 청년 사업가들을 조명했다.


이번 TV 광고 시리즈는 스마트스토어·쇼핑라이브·동네시장 장보기 등 다양한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사업을 성장시킨 SME들이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 사회의 새로운 경제 주체로 주목받고 있는 SME의 활기차고 신바람 나는 사업 성장 과정을 리드미컬하게 소개한다.


이를 통해 예비 및 초기 창업자들에게 네이버가 지원하는 서비스와 기술과 시스템이 SME의 사업 성장을 위한 디딤돌이자 경쟁력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이용자에게는 네이버를 통해 만날 수 있는 다양한 SME를 소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첫 번째 광고는 성수동에서 서울쌀로 막걸리를 빚는 한강주조 고성용씨의 이야기다. 트렌디하고 맛좋은 막걸리로 소문난 한강주조는 사업 초기에 네이버에서 지원받은 성장포인트를 리뷰 마케팅에 활용했다.


단골 고객이 생기고 입소문까지 쌓인 덕에 최근 진행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선 완판 기록까지 세웠다.


두 번째 광고에서는 대구에서 수제 롱보드를 제작하는 1인 사업가이자 창작자인 황덕현씨의 이야기를 담았다. 덕현씨는 스마트스토어 2B 크래프트를 열고 고객과 1:1로 소통하는 네이버 톡톡을 활용해 커스텀 상품 제작에도 도전했다.


네이버는 연내 후속편들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스토어로 차근차근 확장하며 성장 중인 떡볶이 가게 등 다양한 삶의 현장에서 성장 스토리를 쓰고 있는 SME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네이버는 지난 2014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창업 플랫폼을 구축하고 SME와 창작자를 지원하는 프로젝트 꽃을 운영 중이다.


SME의 사업 조기 정착과 성장을 위해 성장포인트와 스타트제로 수수료 등 사업 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파트너스퀘어에서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745.82 9.29(-0.3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3.29 02:59

100,932,000

▲ 1,924,000 (1.94%)

빗썸

03.29 02:59

100,741,000

▲ 2,001,000 (2.03%)

코빗

03.29 02:59

100,817,000

▲ 2,063,000 (2.09%)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