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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손보, 통합브랜드 let: 론칭

  • 송고 2020.10.19 18:59 | 수정 2020.10.19 19:14
  • EBN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일반·장기·자동차 모든 보험서비스, 채널, 업무 전반에 두루 사용

롯데손해보험 통합브랜드 let:ⓒ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통합브랜드 let:ⓒ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은 통합브랜드(Brand identity) 'let:'을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대부분의 보험회사가 자동차 보험에만 브랜드를 도입하는 것과는 달리, 롯데손해보험의 let:은 일반·장기·자동차의 모든 보험서비스(상품), 채널, 업무 전반에 통합브랜드로 사용될 예정이다.


let:은 영어단어 let과 콜론(:)의 간단한 조합이지만, 보험의 본질에 대한 깊은 고민을 담았다는 사측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let은 보험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해주는 진정한 가치는 고객이 마음 놓고 무엇이든 '하게 해주는 것'이라는 데서 기반한 단어"라며 "콜론은 하게 하는 것의 대상을 한정하지 않겠다는 확장성의 의미로, 콜론 뒤에 어떠한 대상을 붙이느냐에 따라서 다양한 것을 지칭할 수 있다"고 부연했다.


디자인 차원에서 let:의 로고는 현대적인 명조체의 획 끝을 가볍게 올려 산뜻함과 생동감을 더했다. 숫자 1을 닮은 소문자 'l'과 and의 또 다른 표현 'et'의 조합이기도 한 let의 표기는 '작지만 강한 1st'의 의미와 'and'의 결합으로도 해석이 가능하다.


롯데손보는 이날 통합브랜드 let:의 공식 출범과 함께 회사의 내부문서 서식, 약관, 명함, 봉투 서식류 및 대표 홈페이지 등에 통합브랜드의 디자인과 컬러를 전면 적용하고, 옥외전광판, 현수막, 버스정류장 광고 등을 통해 대외에 알려나갈 계획이다. 특히 오는 23일부터 TV광고를 시작하고 향후 SNS를 통한 소통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이번 통합브랜드는 회사의 모든 표식, 제작물, 문서 등에 통일적으로 적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대주주 변경 이후 추진중인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고객경험선진화 방안'의 일환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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