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후에도 분양시장 썰렁…서울물량 한달째 실종

  • 송고 2020.10.02 06:00
  • 수정 2020.10.01 11:52
  • EBN 안광석 기자 (novushomo@ebn.co.kr)
  • url
    복사

10월 첫주 전국 청약물량 11곳 3688가구

대부분 오피스텔 및 공공물량…규제 여전

서울시 강서구 내 한 아파트촌 전경, 본문 단지와 관계 없음.ⓒEBN DB

서울시 강서구 내 한 아파트촌 전경, 본문 단지와 관계 없음.ⓒEBN DB

추석연휴가 끝나는 이달 첫째 주(5~10일)에도 전국 분양 시장은 여전히 숨고르기 모드를 유지할 전망이다.


여느 때와 달리 코로나19 등으로 이사철 수요가 뜸하고 분양권 전매 제한 등 부동산규제도 잇따르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물량도 한달째 자취를 감춘 모습이다.


2일 부동산정보업체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이달 첫째 주 전국 청약물량은 11곳 3688가구다. 추석연휴 비수기인 전주 대비 불과 600여가구 늘어나는 수준이다.


이달 첫째 주는 수도권 청약물량이 많지만 대부분이 오피스텔과 공공분양 물량이다.


우선 5일에는 △남양주 힐스테이트 지금 디포레(오피스텔) △안성 더 하이어티(오피스텔)에서, 6일에는 △화성능동 B1블록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대구 센트럴 대원칸타빌(오피스텔)에서 청약이 접수된다.


7일은 △구로 예미지 어반코어(오피스텔) △다산신도시 참아름 3·6단지(영구임대) △의정부 대가트라움 △대구 센트럴 대원칸타빌(주상복합) 5곳에서, 8일에는 △부천 소사 현진에버빌 △울산 문수로대공원 에일린의 뜰 2곳에서 청약접수가 이뤄진다.


이달 첫째 주 개관 예정인 견본주택은 8일 △구로 예미지 어반코어(오피스텔) △대전 갑천1 트리풀시티 힐스테이트 △당진 호반써밋 시그니처 2차(RH-2블록), 9일 △더샵 부평(민간임대) 4곳이다.


당첨자 발표 단지는 △안양 비산 한신더휴 △의정부역스카이자이(주상복합) △서울양원 S2블록 신혼희망타운(행복주택) △동두천송내 S1블록(행복주택) △안산 더 하이어티(오피스텔) △포레나 양평 등 16곳이다.


당첨자 계약 단지는 △장안에스아이팰리스 △평택고덕 A2블록(영구임대) △평택소사벌 A5블록(영구임대) △평택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주상복합) 등 10곳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