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카드업 넘어 '라이프&파이낸스' 기업 도약"

  • 송고 2020.09.28 21:01
  • 수정 2020.09.28 21:20
  • EBN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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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립 13주년 기념식에서 3대 미래사업모델 제시

새로운 브랜드 체계 및 내부관리 평가시스템 구축

신한카드는 28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본사에서 창립 13주년 기념식을 현장 중계방식의 언택트(Untact)로 진행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창립 기념사에서 시대의 흐름과 본질에 대한 혜안을 통해 '라이프&파이낸스' 기업으로 함께 진화해 나가자고 말했다.ⓒ신한카드

신한카드는 28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본사에서 창립 13주년 기념식을 현장 중계방식의 언택트(Untact)로 진행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창립 기념사에서 시대의 흐름과 본질에 대한 혜안을 통해 '라이프&파이낸스' 기업으로 함께 진화해 나가자고 말했다.ⓒ신한카드

"기존 카드업과 금융의 영역을 초월해 더 큰 데이터 프레임을 통해 고객이 찾는 최적의 상품·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프&파이낸스' 기업으로 진화하겠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28일 언택트(Untact·비대면)로 진행된 창립 13주년 기념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개인고객 금융플랫폼', '마이데이터 기반의 종합라이프플랫폼', '개인사업자 금융플랫폼'이라는 3대 미래사업 모델을 제시했다.


개인고객 금융플랫폼은 고객의 손 안에서 하나의 앱으로 결제부터 금융 상품, 그리고 자산관리에 이르는 모든 금융서비스를 구현하는 사업을 의미한다. 종합라이프플랫폼은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새로운 맞춤 서비스와 비금융 혜택까지 제공하는 사업을 지칭하며, 개인사업자 금융플랫폼은 가맹점의 운영과 금융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지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임 사장은 '13ecoming(비커밍) 신한카드'를 핵심 키워드로 제시, 과거 성장 방식의 '유지(Being)'가 아니라 '하나의 꿈과 세가지 도전'을 위해 끊임없이 변화(Becoming)해 나가야 됨을 강조했다.


신한카드는 브랜드 관리체계 리뉴얼 프로젝트를 병행, 미래 사업비전에 걸맞는 브랜드 체계(브랜드 에센스 & 지향가치)와 이를 관리하기 위한 브랜드가치 평가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일류 브랜드를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임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진정한 탐험은 새로운 풍경을 찾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눈으로 보는 것에 있다"며 "함께 이룬 13년을 바탕으로 함께 이룰 라이프&파이낸스 기업을 위해 시대의 흐름과 본질에 대한 혜안을 통해 진화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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