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10-25 19:18:49
모바일
7.9℃
맑음
미세먼지 보통

호반건설·MS, '디지털 전환 동맹'

  • 입력 2020.09.24 10:29 | 수정 2020.09.24 10:29
  • EBN 안광석 기자 (novushomo@ebn.co.kr)

양사 기술 기반 스마트 업무환경 및 업무혁신 추진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왼쪽)과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담당 임원이 24일 서울시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서(MOU)를 교환하고 있다.ⓒ호반건설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왼쪽)과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담당 임원이 24일 서울시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서(MOU)를 교환하고 있다.ⓒ호반건설

호반건설이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와 손잡고 디지털 전환을 추진한다.


양사는 24일 서울시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서(MOU)를 교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공동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MS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Azure)'와 협업 플랫폼을 결합한 디지털 전환 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양사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석을 적용한 사업예측 서비스 구축 △MS 365 기반의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프로그램 지원 △단계별 효과에 따른 로드맵 수립 △협력 분야별 유관 레퍼런스 사례와 최신 IT 트렌드 정보 공유 등을 추진한다.


호반건설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지난 2019년 액셀러레이터법인 플랜에이치벤처스를 설립하고 신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등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아울러 아파트 브랜드 호반써밋과 베르디움 등에 기술을 접목하기 위한 연구와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