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6
11.1℃
코스피 2,628.62 47.13(-1.76%)
코스닥 853.26 8.97(-1.04%)
USD$ 1377.0 -1.0
EUR€ 1475.3 1.1
JPY¥ 885.2 -1.8
CNY¥ 189.7 0.2
BTC 92,392,000 1,512,000(-1.61%)
ETH 4,560,000 44,000(-0.96%)
XRP 756.6 6.7(-0.88%)
BCH 689,000 10,500(-1.5%)
EOS 1,249 36(2.97%)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11번가 추석 앞두고 비대면 '선물하기' 인기

  • 송고 2020.09.23 09:27 | 수정 2020.09.23 09:28
  • EBN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11번가

ⓒ11번가

11번가는 지난 16일 시작한 '선물하기' 서비스가 이용자 수와 선물 결제금액 모두 첫날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일주일(9월16일~22일)의 선물하기 이용현황을 분석한 결과, 판매 수량 기준으로 'e쿠폰/모바일상품권' 카테고리가 1위를 차지했다. e쿠폰/상품권은 바로 받아 교환·사용할 수 있어 최근 명절때마다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다음으로 홍삼, 비타민, 영양제 등 건강식품과 햄, 참치, 식용유 등 가공식품이 2,3위를 차지했고 이어 과일, 축산, 스킨케어 상품 순으로 나타났다.


선물하기 이용자를 분석해보면 30대 여성(20.5%)과 40대 남성(19.2%), 40대여성(17.5%) 순으로 나타났다. 11번가는 다가오는 추석에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명절 보내기가 요구됨에 따라, 추석배송 마감 예정일인 25일을 앞두고 가족, 친지, 지인들에게 명절 선물을 쉽고 편리하게 전할 수 있다는 점에 고객이 반응했다고 설명했다.


11번가 안승희 무형상품담당은 "오는 추석에는 비대면 11번가 선물하기로 가족, 친지는 물론 고마운 분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명절이 될 것"이라며 "11번가 선물하기는 10월 말 '선물하기' 탭(Tab)을 선보이고 더 편리한 기능과 선물의 목적과 대상에 맞는 추천 상품을 제공하는 전문관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28.62 47.13(-1.76)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6 00:55

92,392,000

▼ 1,512,000 (1.61%)

빗썸

04.26 00:55

92,358,000

▼ 1,335,000 (1.42%)

코빗

04.26 00:55

92,266,000

▼ 2,167,000 (2.29%)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