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고향에 내려가지 않고 귀성을 포기하는 '귀포족'이 늘면서 가정간편식(HMR)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 동안 동그랑땡과 고기깻잎전 등을 포함한 명절 관련 가정간편식 매출이 2주 전(8월31일~9월6일) 대비 110.9% 신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1인 가구가 늘어나며 간편함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자리 잡아 즉석밥과 즉석요리 등이 보편화 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 명절 음식 준비에 있어서도 간편함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영향을 미쳤다고 롯데마트 측은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다음달 1일까지 전국 모든 점포에서 '요리하다 동태전(300g)'과 '요리하다 동그랑땡(425g*2)'을 기존 판매가 대비 각 1000원 할인된 4980원과 5980원에, '요리하다 남도떡갈비(375g)'를 기존 판매가에서 500원 할인된 4780원에 판매한다.
명절 이후에 먹기 좋은 가정간편식도 준비했다. '씨제이 상온 국/탕/찌개 9종(상품별 상이)'을 각 3480원에 판매하며, 2개 이상 구입하면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뚜기 컵밥(상품별 상이)'도 2480원부터 2980원까지 판매하며 3개 이상 구입하면 20%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명절 기간 동안 가정간편식을 구입하고자 하는 고객 수요가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늘어나는 고객 수요를 고려해 보다 다양한 가정간편식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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