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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HMR 매출 111%↑…"'귀포족' 영향"

  • 송고 2020.09.22 08:53 | 수정 2020.09.22 08:53
  • EBN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롯데마트

ⓒ롯데마트

코로나19로 인해 고향에 내려가지 않고 귀성을 포기하는 '귀포족'이 늘면서 가정간편식(HMR)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 동안 동그랑땡과 고기깻잎전 등을 포함한 명절 관련 가정간편식 매출이 2주 전(8월31일~9월6일) 대비 110.9% 신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1인 가구가 늘어나며 간편함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자리 잡아 즉석밥과 즉석요리 등이 보편화 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 명절 음식 준비에 있어서도 간편함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영향을 미쳤다고 롯데마트 측은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다음달 1일까지 전국 모든 점포에서 '요리하다 동태전(300g)'과 '요리하다 동그랑땡(425g*2)'을 기존 판매가 대비 각 1000원 할인된 4980원과 5980원에, '요리하다 남도떡갈비(375g)'를 기존 판매가에서 500원 할인된 4780원에 판매한다.


명절 이후에 먹기 좋은 가정간편식도 준비했다. '씨제이 상온 국/탕/찌개 9종(상품별 상이)'을 각 3480원에 판매하며, 2개 이상 구입하면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뚜기 컵밥(상품별 상이)'도 2480원부터 2980원까지 판매하며 3개 이상 구입하면 20%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명절 기간 동안 가정간편식을 구입하고자 하는 고객 수요가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늘어나는 고객 수요를 고려해 보다 다양한 가정간편식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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