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9-22 17:04:04
모바일
18.6℃
맑음
미세먼지 좋음

SK(주) C&C, 우석대학교에 온택트 강의 서비스 제공

  • 입력 2020.09.17 09:47 | 수정 2020.09.17 09:47
  • EBN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

SK(주) C&C가 온라인 언택트 강의 서비스를 선보인다.


17일 SK(주) C&C에 따르면 클라우드 제트 파놉토(Cloud Z Panopto) 기반의 온택트(온라인+언택트) 강의 서비스를 우석대학교에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우석대학교는 앞으로 7주동안 모든 학과 수업을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수강인원 20명 이하 또는 강의실 밀집도 50% 이하인 실습∙실기 과목의 경우에만 제한적으로 대면수업을 진행한다.


SK㈜ C&C는 클라우드 기반의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파놉토를 우석대학교의 학습관리시스템과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에 연계했다.


해당 시스템은 모바일∙PC는 물론 맥(Mac)∙윈도우 OS 등 모든 환경에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접속 가능하다.


실시간 강의 중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디지털 메모’로 체크하고 추후 ‘스마트 검색’이나 ‘해당 강의내용 바로 가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나만의 강의 내용 클리핑과 디지털 메모를 다른 학생들과 공유해 추후 그룹 스터디 등에 활용할 수도 있다.


온라인 실시간 강의가 끝나면 동영상은 자동으로 저장∙등록된다. 학생들은 스마트 검색으로 교수 음성은 물론 교재와 교수 필기 내용까지 원하는 내용을 검색해 강의 주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20여개의 외국어 검색도 가능하다.


이석진 SK㈜ C&C 채널&마케팅 그룹장은 “우석대 학생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학업의 완성도를 높여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