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오 '중개수수료 0% ' 도입

  • 송고 2020.09.17 09:35
  • 수정 2020.09.17 10:35
  • EBN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 url
    복사

ⓒ위메프

ⓒ위메프

위메프오가 '중개수수료 0%' 파격 정책을 본격 시행한다.


위메프의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는 오는 18일부터 '공정배달 중개수수료 0%'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위메프오에 입점한 자영업 점주가 서버비용(주 8800원, VAT 10% 포함)만 부담하면 중개수수료를 전혀 받지 않는 파격 정책이다. 별도의 광고비 등 추가 비용도 없다. 또 외부 결제수수료를 제외한 주차별 정산 금액(매출)이 3만원 이하면 서버비용 조차도 부과하지 않는다.


특히 점주가 언제든 본인에게 유리한 과금체계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현재 위메프오는 결제금액의 5%를 중개수수료로 부과하는 '중개수수료 5%'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앞으로 위메프오 입점 점주는 언제든 주 8800원(월 3.5만원 상당)의 서버비만 부담하면 추가 비용부담 없는 '중개수수료 0%'와 기존 별도 비용없이 결제금액에 따른 수수료만 부담하는 '중개수수료 5%' 가운데 유리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유리한 상품 선택은 위메프오파트너즈(웹/앱) 내 '매출관리→매장 수수료 설정' 메뉴에서 직접 진행할 수 있다. 신청 날짜 기준에서 한주 뒤인 월요일 0시가 지나면 일괄 적용된다. 예를 들어 오는 20일 오후 11시59분까지만 신청하면 21일부터 본인이 선택한 수수료 정책을 이용할 수 있다. 이후의 변경도 자유롭다.


하재욱 위메프 O2O실 실장은 "배달 서비스 특성상 파트너사들이 상대적으로 영세한 자영업자분들이 많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 소비자 등 모두가 함께 중장기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는 배달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