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9-20 12:35:27
모바일
13.9℃
실 비
미세먼지 좋음

엑박 '포르자·검은사막' 모바일로…SKT·MS 클라우드 게임 출시

  • 입력 2020.09.16 10:00 | 수정 2020.09.16 08:58
  • EBN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월 1만6700원에 100여종 게임 '구독형 서비스'

MS 제작 신규 게임도 모바일 동시 공개…연말 EA스포츠 게임 추가


임요환(오른쪽)과 유명 게임 유튜버 G식백과가 SKT 5GX 클라우드 게임을 소개하고 있다.ⓒSK텔레콤임요환(오른쪽)과 유명 게임 유튜버 G식백과가 SKT 5GX 클라우드 게임을 소개하고 있다.ⓒSK텔레콤

포르자 호라이즌4, 검은사막 등 엑스박스(Xbox) 대작 게임 100여 종을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는 SK텔레콤의 '5GX 클라우드 게임'이 출시된다.


SK텔레콤은 마이크로소프트(MS)와 1년여간 베타 서비스를 해왔던 5GX 클라우드 게임을 정식 상용 서비스로 전환한다고 16일 밝혔다. 월 이용요금은 1만6700원이다.


이용자들은 SK텔레콤과 엑스박스가 제공하는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을 통해 콘솔은 물론 PC와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휴대폰과 태블릿)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SK텔레콤이 아닌 타 이통사 고객도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는 전세계 미국, 독일, 프랑스, 캐나다 등 총 22개국에서 동시에 출시됐다. 아시아에선 한국이 유일하다. 또 연말에는 피파 등 유명 스포츠 게임이 포함된 EA Play 게임들도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SK텔레콤

SKT 5GX 클라우드 게임은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에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은 SK텔레콤 대리점과 고객센터 뿐만 아니라 T월드 또는 SKT 5GX 클라우드 게임 전용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용고객들은 원스토어와 삼성 갤럭시스토어에서 엑스박스 게임패스 앱을 다운로드받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된다.


마인크래프트 시리즈의 신작인 마인크래프트 던전스가 이번에 추가됐다. 시범 서비스를 통해 선보였던 검은사막은 정식 서비스로 전환된다. 향후 스테이트 어브 디케이3, 에버와일드, 페이블 등 MS가 직접 제작하는 신규게임도 모바일에서 동시에 공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에서는 갤럭시노트20 구매 고객에게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 3개월 무료 이용권과 전용 컨트롤러 패키지를 구매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갤럭시노트20을 구매하지 않는 고객은 가입 첫 달에 100원만 내고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엑스박스 전용 컨트롤러와 콘솔 등을 결합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출시한다. '게임패스 얼티밋 컨트롤러팩'은 엑스박스 게임 이용과 컨트롤러를 12개월 할부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월 2만2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 SK텔레콤은 오는 11월부터 엑스박스 콘솔과 클라우드 게임 이용권을 월정액 형태로 이용할 있는 'XAA(XBOX All Access)' 프로그램도 아시아 최초로 내놓는다.


ⓒSK텔레콤ⓒSK텔레콤

엑스박스 시리즈 S는 월 2만9900원, 엑스박스 시리즈 X는 월 3만9900원을 내면 엑스박스 신형 콘솔과 클라우드 게임 이용권이 제공되며 24개월 약정기간이 끝나면 콘솔은 유저 소유가 된다.


유영상 SK텔레콤 MNO사업대표는 "고품격의 'SKT 5GX 클라우드 게임'으로 구독형 게임 서비스를 선도할 것"이라며 "국내 유망 게임을 발굴, 지원함으로써 클라우드 게임 생태계를 더욱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