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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8월 포장판매 비율 전월대비 16% 증가"

  • 송고 2020.09.02 08:37 | 수정 2020.09.02 08:37
  • EBN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코로나19로 매출에 직격탄을 맞은 외식업계가 테이크아웃(포장), 배달 서비스를 강화하며 생존을 위한 돌파구 찾기에 나서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8월 노브랜드 버거의 테이크 아웃 비율이 58%로 7월 42% 대비 16%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특히 노브랜드 버거 40여개 매장 가운데 서울시청점, 종로구청점, 을지로4가역, 코엑스점, 양재역점 등 광화문과 강남에 위치한 오피스 상권에서의 테이크 아웃 비율은 타 매장 대비 19% 더 높게 나타났다.


이 같은 노브랜드 버거의 테이크 아웃 증가세와 관련, 햄버거는 테이크 아웃을 통해 타인과의 접촉을 줄이고 사무실 또는 가정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단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서울시청점, 종로구청점, 을지로4가역점 등 오피스 밀집 지역과 중랑역점, 중화역점, 중계공원역점 등 주거지역 등 6곳에서 전화 단체주문 후 배달대행업체를 통해 전달하는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시작했다.


또 테이크 아웃 고객이 많은 종로구청점과 건대입구역점에서는 테이크 아웃 시간을 단축하고 주문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네이버 스마트 오더의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배달 문의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향후 노브랜드 버거 전 매장에서 배달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모색 중이다.


또한 신세계푸드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운영하는 배달 전문매장 셰프투고의 8월 배달건수도 7월 대비 27% 증가했다. 셰프투고는 신세계푸드의 수제맥주 펍 데블스도어, 이탈리안 레스토랑 베키아에누보, 가성비 버거 노브랜드 버거 등 각 브랜드 인기 메뉴를 배달앱과 테이크 아웃을 통해 판매하는 매장이다.


특히 코로나19가 발생 전인 1월 53%였던 역삼동 인근 직장인들의 점심배달 비율은 8월에는 79%까지 증가했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코로나19로 외근, 출장 등을 비롯한 직장인들의 외부활동이 줄면서 사무실에서 가벼운 한끼를 선호할 것으로 보고 오는 4일부터 셰프투고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샐러드, 샌드위치 등의 메뉴를 확대하며 배달고객을 잡는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포장, 배달 등 비대면 서비스는 외식사업에 있어 필수가 되고 있다"며 "포장 및 배달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외식사업의 경쟁력을 확보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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