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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 1등 서비스와 '뭉쳐라'

  • 송고 2020.08.31 15:30 | 수정 2020.08.31 15:37
  • EBN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삼성카드,카드업계 최초로 '삼성페이 해외결제'…수요 독점할 듯

신한카드, 아마존과 3년 장기 협력…행사 공동 진행해 고객 호응

'삼성페이카드' 플레이트ⓒ삼성카드

'삼성페이카드' 플레이트ⓒ삼성카드

카드사가 영향력 높은 서비스와의 제휴에 공을 들이고 있다. '자물쇠(Lock-in·락인) 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이다. 삼성카드는 가입자 1900만명 규모의 '삼성페이'에 특화한 '삼성페이카드'를 삼성전자와 협력해 출시했다. 신한카드는 아마존닷컴과 3년간의 장기 협력 관계를 추진 중이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출시된 삼성페이카드는 해외 결제 시의 높은 할인율, 폭넓은 할인한도가 특장점으로 꼽힌다.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삼성페이를 통해 결제하면 5% 결제일 할인 혜택을 최대 10만원까지 제공한다. 전월 국내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내 온라인 가맹점에서 삼성페이 결제시 1.5%,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는 1%의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오는 12월 31일까지 국내 온라인 가맹점에서 삼성페이 결제시 0.5%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며, 삼성페이 쿠폰샵에서 결제하면 3%, 캐시비 후불교통 이용 시 2%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월 국내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최대 30만원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페이를 통한 결제가 아닌 일반결제의 경우에는 전월 이용금액 관계 없이 국내 0.5%, 해외 1.5%의 결제일 할인 혜택을 한도 없이 제공한다. 삼성페이카드는 발급 후 실물 카드 수령 전에도 삼성페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연회비는 1만5000원이다.


삼성카드는 삼성전자, 마스터카드와 함께 해외 현지 매장에서 삼성페이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삼성페이 해외결제' 서비스도 선보인다. 삼성페이 해외결제는 고객이 보유한 마스터카드 브랜드의 삼성카드를 삼성페이에 등록하고 최초 1회 해외결제 약관 동의 및 본인확인 절차를 완료하면, NFC 단말기가 설치된 공항, 백화점, 레스토랑, 커피숍 등 해외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현지 신용카드를 등록해야만 해외에서 삼성페이를 이용할 수 있었던 불편함이 없어지는 것이다. 이로써 생기는 수요를 삼성카드가 독점할 수 있는 셈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페이카드와 삼성페이 해외결제를 통해 삼성페이 이용자의 결제 편의성이 더욱 향상되고 해외와 국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삼성페이 이용자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과 모바일 기반 혁신적인 서비스를 발굴해 '모바일 퍼스트'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카드와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 업체인 아마존닷컴과 3년간의 장기 협력 관계를 추진하고 있다.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졸업·입학 시즌 행사 등 여러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는 언택트 소비 증가에 맞춰 할인 프로모션을 공동 진행한다. 신한카드는 9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아마존에서 신한카드로 100달러 이상 구매 시 10달러를 즉시 할인해준다. 신한PayFAN(신한페이판) 내 해외 직구·여행 전문 페이지인 '글로벌플러스'를 방문하면 50달러 이상 구매 시 추가 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


해외 이용에 대해서 서비스나 이벤트를 제공하는 제휴카드를 활용하면 이용 구간에 따라 최대 20% 이상의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이번 아마존 할인 이벤트에는 온라인 학습을 위해 필요한 태블릿PC와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을 비롯해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에 대해 할인받을 수 있다. 아마존은 한국으로 직접 배송 가능한 다양한 제품을 갖추고 있고, 한국어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어 해외 직구가 생소한 고객이라도 이용하는데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본부장은 "언택트 소비 증가에 따른 해외 직구 이용 니즈에 부응해 또 한번의 큰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신한페이판이 생활금융 종합플랫폼으로 진화해 고객들에게 차별적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에서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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