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은 이색 선물세트 '콜라보 믹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새로운 소비세대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소비하는 과정에서 보이는 특징 중 하나는 '노잼(NO+재미)'을 거부하고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를 추구하는 문화다. 이에 따라 유통업계에서도 '펀슈머(Fun-Consumer)' 등과 관련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가잼비, 펀슈머 마케팅 중 하나는 업종의 경계를 허문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이다. 회사측은 선물세트에도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콜라보 믹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설명했다.
콜라보 믹스 선물세트는 화끈하고 매운 불닭볶음면의 특징을 살리고 캐릭터 호치를 디자인에 담은 '2080 호치치약'과 밀가루 브랜드 곰표와 협업한 '2080 뉴샤이닝화이트치약', 롯데제과 말랑카우의 말랑이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은 '샤워메이트 버블 핸드워시' 및 배달의 민족과 협업해 언어유희로 재미를 부여한 '케라시스 데미지 클리닉 플러스 샴푸' 등으로 구성됐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재미를 줄 수 있는 제품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며 "콜라보 믹스 선물세트는 이런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MZ세대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