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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하반기 수입모델로 반등 노린다

  • 송고 2020.08.21 15:43 | 수정 2020.08.21 15:45
  • EBN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이르면 내달 콜로라도 페이스리프트 출시

향후 신형 트래버스·이쿼녹스, 카마로 연식변경도 예정

코로나 재확산 속 임단협 성패도 주목


신형 콜로라도 ⓒ쉐보레

신형 콜로라도 ⓒ쉐보레

올해 수입 모델로 쏠쏠한 판매실적을 거둔 한국지엠이 하반기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특히 올해 3000대가 넘게 팔린 콜로라도의 신모델이 곧 출시돼 치열한 자동차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21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한국지엠은 이르면 내달 콜로라도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조만간 사전계약을 먼저 진행하고 고객 인도는 시차를 둔 뒤 순차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콜로라도는 올해 7월까지 3176대의 판매실적을 올리며 인기몰이 중인 중형 픽업트럭이다. 최근 차박 등 캠핑 인기에 힘입어 콜로라도 실적도 덩달아 호조를 보이고 있다.


신형 콜로라도는 외관 스타일링 변화에 중점을 뒀다. 전면부는 새로운 듀얼 포트 그릴이 적용됐으며 범퍼 디자인은 공격적으로 바뀌었다. 후면부는 기존의 쉐보레 보타이 엠블럼 대신 대형 'CHEVROLET' 레터링으로 대체해 존재감을 드러냈다.


차체 크기나 파워트레인 변화, 실내 변화는 없다. 픽업트럭 특성상 기존의 스펙을 유지했는데, 파워트레인은 △4기통 2.5리터 가솔린 △V6 3.6리터 가솔린 △4기통 2.8리터 디젤 등 세 가지다.


현재 국내에선 3.6 가솔린 엔진만 판매되고 있다. 3.6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kg·m, 최대 견인력 3.2톤의 힘을 발휘한다.


한국지엠은 내달 신형 콜로라도 미디어 행사를 계획하고 있었으나 최근 급속한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일정 등을 고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지엠은 콜로라도의 판매 모멘텀을 지속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한국지엠은 향후 신형 콜로라도 외에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카마로 연식변경 모델 등도 국내 출시해 라인업을 강화한다. 지난 2018년에 밝힌 향후 5년간 15종의 신차를 선보이겠다는 정상화 계획의 일환이다. 다만 트래버스와 이쿼녹스 신형 모델의 경우 북미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국내 데뷔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현재 진행 중인 노사 임단협 협상도 하반기 한국지엠의 반등 여부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다. 노사는 전날까지 6차례 임단협 교섭을 진행했으나 입장차만 확인하는데 그쳤다.


한국지엠 노조는 올해 기본급 12만304원 인상, 통상임금의 400%에 600만원을 더한 성과급 지급을 요구하고 있다. 최근 창원 및 제주 부품물류센터 폐쇄 등에 대해선 구조조정 시도라며 반발하고 있다.


현재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불확실성이 크게 높아지는 가운데 양측은 향후 교섭을 통해 이견 차를 좁혀갈 방침이다. 7차 교섭은 양측 간사 간 논의를 통해 일정을 잡기로 했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현재 콜로라도가 선전하고 있고 트레일블레이저의 미국 반응도 좋아 고무적"이라며 "노사 협상도 빠른 시일 내 합의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 부평공장에서 생산되는 소형 SUV 트레일블레이저는 지난 2월부터 수출되기 시작해 지난달까지 누적 수출량이 7만여대에 달한다.


신형 트래버스 ⓒ쉐보레

신형 트래버스 ⓒ쉐보레

신형 이쿼녹스 ⓒ쉐보레

신형 이쿼녹스 ⓒ쉐보레

2021 카마로SS ⓒ쉐보레

2021 카마로SS ⓒ쉐보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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