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19
8.8℃
코스피 2,634.70 50.52(1.95%)
코스닥 855.65 22.62(2.72%)
USD$ 1379.0 -4.0
EUR€ 1468.7 -7.2
JPY¥ 892.3 -3.7
CNY¥ 190.2 -0.8
BTC 93,650,000 1,806,000(1.97%)
ETH 4,523,000 36,000(0.8%)
XRP 739.6 1(-0.14%)
BCH 711,600 9,400(1.34%)
EOS 1,114 6(0.54%)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익 2090억원…전년比 61%↑

  • 송고 2020.08.13 08:34 | 수정 2020.08.13 08:36
  • EBN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엔씨소프트 2020년 2분기 실적 표ⓒ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2020년 2분기 실적 표ⓒ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2020년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2090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액은 5386억원, 당기순이익은 158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1%, 36% 증가했다. 단 전분기 기준으로는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26%, 13%, 19%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4276억 원, 북미·유럽 241억 원, 일본 151억 원, 대만 95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623억 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 매출은 3571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 1599억 원, 리니지2M 1973억 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343억 원, 리니지2 258억 원, 아이온 82억 원, 블레이드 & 소울 198억 원, 길드워2 156억 원이다.


길드워2는 게임 접속자 수와 평균 사용 시간이 늘어나며 전분기 대비 25%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리니지2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하며 견조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 로열티 매출은 대만 리니지M의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엔씨소프트는 프로젝트 TL, 블레이드 & 소울 2, 트릭스터M 등 PC∙콘솔과 모바일 플랫폼에서 다양한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신작은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34.70 50.52(1.95)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19 05:35

93,650,000

▲ 1,806,000 (1.97%)

빗썸

04.19 05:35

93,445,000

▲ 2,019,000 (2.21%)

코빗

04.19 05:35

93,538,000

▲ 2,041,000 (2.2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