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9-18 17:03:11
모바일
16.9℃
실 비
미세먼지 좋음

엡손, 업무용 메신저 '슬랙' 연계 프린트 서비스 론칭

  • 입력 2020.08.11 09:19 | 수정 2020.08.11 09:22
  • EBN 조재훈 기자 (cjh1251@ebn.co.kr)

앱 등록 시 파일 다운로드 없이 간편 출력

PNG, JPEG, MS오피스 파일 등 적용 가능

ⓒ세이코엡손ⓒ세이코엡손

세이코엡손 주식회사(이하 엡손)가 글로벌 협업용 메신저 슬랙(Slack) 앱에서 공유하는 문서를 다운로드 없이 바로 출력 수 있는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슬랙은 일간 사용자 1200만명에 달하는 글로벌 1위 업무용 메신저다. 카카오톡 단체 채팅처럼 채널을 개설해 구성원들과 대화를 나누거나 파일 공유, 온라인 화상회의가 가능하다.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재택근무 증가로 슬랙 사용자 또한 늘고 있다.


슬랙 앱에서 공유된 문서나 사진을 인쇄하려면 출력하고자 하는 파일을 다운로드 후 마이크로 오피스와 같은 응용 프로그램을 추가 설치해야 인쇄가 가능하다. 엡손은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슬랙 앱에서 바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슬랙 앱 '설정' 탭에서 'Epson Printer'를 등록하면 파일 다운로드나 추가 프로그램 설치 없이 슬랙 앱에서 바로 인쇄가 가능하다. 인쇄 방법은 출력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해 '공유하기(Share)' 클릭 후 Epson Printer를 선택하면 된다.


사진의 경우 10MB 이하의 JPEG, PNG 파일, 문서의 경우 20MB 이하의 PDF, Microsoft Word, Excel 및 Power Point의 파일 인쇄가 가능하다.


엡손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업무처리 방식을 재택근무로 전환해 온라인 화상회의,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을 택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며 "글로벌 1위 업무용 메신저 앱 '슬랙(Slack)'과 'Epson Printer' 앱 연계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자료를 출력하면서 화상회의를 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더욱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