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9-25 10:58:04
모바일
22.5℃
튼구름
미세먼지 좋음

구현모 KT 대표 "AI·디지털혁신 플랫폼사업자 디딤돌"

  • 입력 2020.08.09 10:38 | 수정 2020.08.09 10:39
  • EBN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ABC사업 비전 공유 위한 ‘AI·DX 데이’ 개최

AI, 빅데이터 활용한 디지털혁신 성공사례 공유

KT 구현모 대표이사가 AI/DX 데이에서 ABC사업의 중요성과 추진방향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KTKT 구현모 대표이사가 AI/DX 데이에서 ABC사업의 중요성과 추진방향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KT

구현모 KT 대표는 지난 7일 "2분기 실적에서 인공지능·디지털혁신 데이(AI·DX) 분야의 매출이 주요 사업 중 가장 높은 성장을 기록했다"며 "AI·DX 데이가 플랫폼 사업자로서 고객 삶의 변화와 다른 산업의 혁신을 이끄는 KT로 나아가는데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T는 이날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스퀘어에서 AI·DX 데이를 열고 ABC사업 현황과 계획을 임직원들과 공유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KT는 AI 전문기업으로 변화를 선언하고 모든 영역에 AI를 도입해 생활과 산업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이와 함께 5G, 기가인터넷 등 유무선 네트워크에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ICT 솔루션을 결합해 기업들의 업무효율을 높이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지원하는 디지털혁신(DX)을 추진하고 있다.


KT AI·DX 데이는 ABC사업과 관련해 사내외 성공사례와 추진방향을 KT의 모든 구성원들과 공유하는 자리로 이번에 처음 열렸다.


AI·DX 데이는 KT AI·DX융합사업부문장 전홍범 부사장의 'AI에 기반한 디지털혁신 사업'에 대한 기조발표로 시작했다. 세션1에서는 KT에서 ABC사업을 담당하는 여성 임원들이 발표자로 나서 ABC 분야에서 새로운 도전을 강조했다.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 김채희 상무는 'AI·빅데이터 사업현황 및 추진방향'을, 인더스트리 AI 플랫폼 TF장 한자경 상무는 '산업용 AI 기반의 DX 추진사례'를, 인프라서비스단장 이미희 상무는 'AI·DX를 가능케 하는 KT 클라우드'를 주제로 발표했다.


세션2에서는 기업부문의 최동렬 융합사업개발1담당이 'B2B AI 새로운 도전'에 대해, 커스토머부문의 김영걸 무선사업담당이 '빅데이터를 활용한 무선매출 관리'에 대해, 미래가치TF의 진영심 인재육성분과장이 'KT 미래인재 육성 프로젝트'에 대해, KT 그룹사인 BC카드의 '금융 인텔리전스 사업 현황 및 수익화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