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이 코로나19 영향을 피해가지 못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445억원으로 전년동기간(610억원)보다 27% 감소했다고 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549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1% 증가했다. 당기 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459억원) 대비 27.9% 감소한 331억원을 기록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업계에서 상대적으로 비중이 높은 지방 점포 및 특수점포가 코로나 영향으로 손익이 악화됐다"고 분석했다.
BGF리테일은 올 3분기 차별화 상품과 전략적 마케팅으로 가맹점의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전국 인프라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와 사회공헌활동을 도입해 생활 밀착형 플랫폼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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