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9-24 09:42:43
모바일
21.1℃
튼구름
미세먼지 좋음

DGB대구은행,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 입력 2020.08.03 17:45 | 수정 2020.08.03 17:45
  • EBN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DGB대구은행ⓒ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일자리를 많이 늘리고 앞장서서 질을 개선한 기업 100개를 선정하는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고용 창출 및 일과 생활 균형의 모범적 실천 등의 항목을 심사해 선정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2018년 신설돼 올해로 세번째 인증식을 실시했으며 DGB대구은행은 올해 선정 기업 중 유일한 은행권 기업이다.


DGB대구은행은 능력 중심 채용을 기반으로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역 대학생 인턴 고용 및 청년 고용을 지속적으로 추진했으며 경력 단절 여성, 장애인, 취업지원 보호대상자 특별 채용, 금융기관 퇴직자 재 채용 등 차별 없는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했다.


업무환경도 개선됐다. 매주 수·금요일 가정의 날 운영과 정시 퇴근 장려 문화 정착 등을 통해 임직원의 워라밸을 지원하고 있으며 여성 직원 유니폼 폐지와 선별 요일 및 일정 부서만 실시하던 자율 복장을 전사 전 요일로 확대해 양성 평등 및 자유로운 분위기 조성에도 힘썼다. 이 밖에도 본점 디플렉스 재시공을 통한 최신 시설의 사내 피트니스 센터 및 온·오프라인 도서관 운영 등을 통한 직원 근무 여건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김성효 DGB대구은행 인사부장은 "시설 및 제도 구비 뿐 아니라 직원 개개인의 인사 상담을 위해 인사부 내 직원 만족팀 별도 운영 등 다양한 인사 프로그램을 가동 중에 있다"며 "가족 힐링 놀이터, 자녀 영어캠프, 임직원 심리상담센터 등을 운영하며 직원들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직장 생활뿐만 아니라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양질의 제도를 지속 발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태오 은행장은 "직원 복지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이 받은 이번 상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일자리 만족이 대고객 서비스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창의적이고 유연한 기업 문화 정착을 통한 양질의 금융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는 DGB대구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