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8-13 11:00:45
모바일
29.6℃
튼구름
미세먼지 좋음

하나카드, 강당 아닌 디지털로 사내 소통…'원택트 방송' 진행

  • 입력 2020.07.31 15:39 | 수정 2020.07.31 15:39
  • EBN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포스트 코로나 시대 맞아 영상 시스템 활용한 임직원 소통 방송 마련

하나카드 하나카드 '원택트 방송' 영상컷ⓒ하나카드

하나카드는 기존 강당에서 임직원들이 모여 소통했던 방식을 탈피해 영상 등을 이용한 새로운 소통방법인 '원택트(1tact) 방송'을 최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그동안 코로나19 사태 이후를 위해 비대면 서비스 제공, 모바일 특화 상품 강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업무 프로세스 및 소통방식에도 디지털 기술을 차례로 도입하고 있다.


이번 원택트 방송은 하나금융그룹과 하나카드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디지털 정보회사'로의 전환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는 필요성에 의해 진행하게 됐다.


주요 내용은 △20년 상반기 실적 리뷰 △20년 하반기 사업 전략 공유 △디지털, 기업사업, 구독경제, IT개발 등 상반기 주요 핵심사업 추진 부서 업무 및 성과 공유 △CEO-노동조합 위원장의 노사 화합 이벤트 등 임직원 모두가 하나카드의 청사진을 함께 그려나가자는 취지에 초점을 맞췄다.


하나카드는 그동안 건강한 직원 소통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조직문화 개선 TFT 운영, 직원과의 소통의 장 등 각종 사내 소통 문화 프로그램을 추진해 왔다. 이번 방송은 기획부터 연출·출연까지 하나카드 임직원이 직접 참여했다. 사전 녹화한 영상을 생방송 형식의 스트리밍으로 진행해 코로나19 상황하에서도 전 임직원이 참여, 시청했다.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은 "어려워진 카드업권의 환경을 극복하고 헤쳐 나가기 위한 가장 중요한 덕목은 직원 상호간의 꾸준한 미래 지향적인 소통"이라며 "이번 원택트 방송은 언택트·디지털을 가장 잘 활용한 직원 소통 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