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17
9.8℃
코스피 2,609.63 60.8(-2.28%)
코스닥 832.81 19.61(-2.3%)
USD$ 1393.5 5.0
EUR€ 1479.5 4.5
JPY¥ 900.9 0.7
CNY¥ 191.9 0.6
BTC 95,568,000 508,000(-0.53%)
ETH 4,627,000 94,000(-1.99%)
XRP 744.4 7.1(-0.94%)
BCH 733,700 42,000(-5.41%)
EOS 1,127 12(-1.05%)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롯데면세점 'K-뷰티' 토종 브랜드 홍보 앞장

  • 송고 2020.07.21 08:07 | 수정 2020.07.21 08:07
  • EBN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KOTRA)와 함께 면세점에 입점한 중소기업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면세점 입점 기업 특별 판촉 왕홍(網紅·중국 온라인 방송인) 방송'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에서 오후 7시부터 진행된 이번 특별 라이브 방송은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인 ‘핀둬둬(拼多多)’를 통해 4시간 동안 생중계됐다.


이날 참여한 ‘왕홍’은 스타라운지에 설치한 부스에서 직접 제품들을 시연하며 중국 네티즌에게 실시간으로 국내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날 아이소이, 시크릿뮤즈, 크레이지몽키, 언파 등 국내 중소기업 뷰티브랜드 10개사의 40여 개 제품이 소개됐다.


이번 행사는 중국인에게 인기가 많은 ‘K-뷰티(Beauty)’ 제품들이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진출의 판로가 막히자 롯데면세점과 KOTRA가 중소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고 상품 판매촉진을 위해 기획한 것으로, 언택트 시대에 맞춰 온라인 채널을 활용하여 진행됐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에도 ‘왕홍 라이브 쇼 페스티벌’을 개최해 클리오, 웨라쥬 등 토종 화장품 브랜드 23개를 소개했으며 중소·중견 뷰티 브랜드가 모인 편집숍 형태의 ‘블루밍 뷰티’관을 부산점, 제주점 등에서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국내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박성훈 롯데면세점 판촉부문장은 "이번 온라인 판촉행사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우수한 국내 브랜드를 해외에 알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09.63 60.8(-2.28)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17 07:23

95,568,000

▼ 508,000 (0.53%)

빗썸

04.17 07:23

95,327,000

▼ 519,000 (0.54%)

코빗

04.17 07:23

95,462,000

▼ 390,000 (0.41%)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