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은 본격적인 하계 휴가철을 겨냥해 해양경찰청과 협업을 통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과 생활 속 위생 강화 운동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3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협업은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과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에 대한 독려 취지로 마련됐다.
해당 기간 동안 ‘물놀이 백신은 구명조끼’, ‘생활 속 백신은 마스크’라는 안전 캠페인 문구를, ‘맛있는 우유 GT’ 및 ‘초코에몽’, ‘써핑쿨’ 등 남양유업 대표 제품들의 패키지에 적용해 생산할 예정이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최근 3년간 국내 여름철 연안 사고 사망자 중 구명조끼 미착용 인원이 92%로, 전체 사망자 중 대다수를 차지한다"며 "누구나 알고 있지만 지나치기 쉬운 물놀이 안전 수칙과 코로나19로 위생이 중요한 시국을 감안, 이번 남양유업과의 협업을 통해 물놀이 인명사고예방과 생활 속 방역 수칙이 잘 지켜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국민 안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캠페인 기간 동안, 도서 및 산간 등 전국 단위로 납품되는 다양한 제품들에 이번 캠페인 문구를 넣게 됐다"며 "많은 국민들께서 안전하게 여름철 물놀이 및 휴가를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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