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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에이본 '디지털 카탈로그' 론칭

  • 입력 2020.07.14 09:42 | 수정 2020.07.14 09:44
  • EBN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에이본 디지털 카탈로그ⓒLG생활건강에이본 디지털 카탈로그ⓒ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지난해 8월 인수한 미국 화장품 자회사 '에이본'이 디지털 카탈로그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디지털 카탈로그는 모바일로 제품 체험과 주문이 가능하다. LG생활건강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기존 판매방식을 혁신하며 사업 고도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은 연초 신년사에서 "사업의 글로벌 진출과 경쟁력 강화의 기반을 공고히하기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통해 미래 사업을 위한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며 디지털 경쟁력 제고를 주문한 바 있다.


에이본은 기존 에이본렙이 종이 카탈로그를 통해 고객에게 제품과 프로모션 정보를 제공해 왔다. 하지만 디지털에 친숙한 새로운 에이본렙 확보와 고객 유치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디지털 카탈로그를 선보인다는 설명이다.


또 친환경적인 측면에 의미를 더하고 50주년 지구의날을 기념해 지난 4월 30일(미국 현지 시각 기준) 디지털 카탈로그를 론칭했다.


에이본 디지털 카탈로그는 풍부하고 생동감 있는 콘텐츠를 담아 디지털 상에서도 제품을 다양하게 체험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관심있는 제품을 모바일이나 PC로 언제 어디서든 바로 구매하거나 SNS, 문자, 이메일 등으로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동영상 콘텐츠로 제품 특징을 볼 수 있고 사용법에 대한 팁도 얻을 수 있다. 자신의 사진을 업로드하고 다양한 제품으로 가상으로 메이크업을 해보며 어울리는 컬러를 비교할 수도 있다. 또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파운데이션 및 컨실러 색상을 추천받을 수 있다.


에이본 디지털 카탈로그는 고객 개인에 맞춤화된 큐레이션 카탈로그를 제공한다. 고객의 온라인 행동 데이터나 설문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큐레이팅된 카탈로그를 제공한다. 모든 콘텐츠를 에이본렙이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어 에이본렙이 파악한 고객의 선호나 관심을 추가로 반영해 보다 고차원적인 맞춤형 카탈로그를 제공할 수 있다.


회사측은 기존 에이본렙의 온라인 상에서 영역을 확대하고, 디지털에 익숙한 MZ세대 에이본렙과 고객이 유입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객은 맞춤형 카탈로그에서 제품에 대한 입체적인 정보를 접하고 바로 주문할 수 있다. 론칭 후 지난 8일까지 10주동안 디지털 카탈로그를 볼 수 있는 에이본 홈페이지 방문자는 론칭 전 10주 대비 53%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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