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8-04 16:34:59
모바일
25.9℃
온흐림
미세먼지 보통

[IPO] 엠투아이코퍼레이션 "스마트팩토리 토탈 솔루션 기업 될 것"

  • 입력 2020.07.10 16:17 | 수정 2020.07.10 16:17
  • EBN 이남석 기자 (leens0319@ebn.co.kr)

엠투아이코퍼레이션, 1999년 설립 이후 21년 간 흑자경영 지속해 주목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필수인 스마트HMI·스마트SCADA 제조 및 판매

코스닥 상장 통해 매출처 다변화와 해외진출 확대 등에 집중할 계획

스마트팩토리솔루션 전문기업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은 10일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코스닥 시장 상장에 따른 향후 비전을 밝혔다.ⓒ김정열 엠투아이코퍼레이션 대표스마트팩토리솔루션 전문기업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은 10일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코스닥 시장 상장에 따른 향후 비전을 밝혔다.ⓒ김정열 엠투아이코퍼레이션 대표

"스마트HMI, 스마트SCADA 개발 및 제조 업체로 안정적인 성장세와 높은 수익성을 바탕으로 스마트팩토리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스마트팩토리솔루션 전문기업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은 10일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코스닥 시장 상장에 따른 향후 비전을 밝혔다.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생산성 향상이 사회적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스마트팩토리 시장 역시 관심을 끌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스마트팩토리 수요가 늘어나는 가운데 산업 내에서 독보적인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및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이 주목받고 있다.


김정열 엠투아이코퍼레이션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트렌드 변화로 스마트팩토리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기업들이 코로나19로 디지털 전환과 리쇼어링 하면서 스마트팩토리 시장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은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필수적인 스마트HMI와 스마트SCADA를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해당 제품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팩토리솔루션을 제공한다. 지난해 기준 주요 제품별 매출비중은 스마트HMI가 96.7%로 가장 높다. 이어 스마트SCADA 1.6%, 스마트팩토리솔루션 0.4% 등이다.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의 스마트팩토리솔루션은 생산현장의 각종 장비와 최상위 생산정보관리시스템 간의 연결 게이트웨이 역할을 수행하는 플랫폼 솔루션이다.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의 경쟁력은 뛰어난 경영실적으로 증명되고 있다. 자체 보유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해 온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은 1999년 설립 이후 21년 간 흑자경영을 지속했다.


코로나19로 불안정한 국내 경제상황 속에서도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은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7%, 69.9% 늘어난 78억원과 32억원을 기록했다. 같은기간 영업이익률은 40.5%를 달성했고, 순이익은 2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61.0% 늘었다.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의 매출비중은 반도체 시장에서 43%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 투자가 확대되면서 급격한 실적 성장이 진행되고 있다. 아울러 최근 스마트HMI와 스마트SCADA의 주요 타깃 시장인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2차전지 등 전방시장도 투자경기가 활성화되고 있어 대거 수혜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은 이번 코스닥 상장을 통해 △산업별 매출처 다변화 △해외진출 확대 △스마트팩토리솔루션 사업 본격화 등에 집중한다는 목표다.


이날 김 대표 역시 기대감과 자신감을 함께 내비쳤다. 무엇보다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의 스마트HMI와 스마트SCADA는 범용성 측면에서 확실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그는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의 스마트HMI와 스마트SCADA은 경쟁제품 대비 고사양, 다기능성 및 높은 범용성 등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차, 모바일 등 첨단 산업에 진출해 많은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은 2차전지와 제약·바이오 등의 성장 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진출을 통한 매출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은 해외 시장 진출도 점차 늘려 간다는 계획이다.


김 대표는 "글로벌 대형유통기업 미스미(Misumi)를 통한 기존 일본 지역 매출 증가 및 중국, 동남아 지역 등의 추가 진출뿐 아니라, 기존 18개국에 확보하고 있는 대리점의 영업 강화 및 중점권역 신규 대리점 추가 확보를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늘려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의 공모 예정가는 1만5600원~1만8900원으로 공모주식 수는 333만5000주, 공모금액은 공모가 하단기준 520억원 규모다.


공모금액은 향후 연구개발(R&D)와 생산라인 증설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엠투아이코퍼레이션은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공모청약을 받은 후 이달 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