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왓챠플레이, '왓챠'로 브랜드 새 단장

  • 송고 2020.07.09 09:31 | 수정 2020.07.09 09:32
  • EBN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콘텐츠 평가 및 추천 서비스는 '왓챠피디아'로

하반기 일본 OTT 시장 진출 앞두고 브랜드 정체성 강화

ⓒ왓챠

ⓒ왓챠

왓챠는 브랜드 인지도 및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서비스명과 로고 디자인을 개편했다고 9일 밝혔다.


왓챠는 콘텐츠 평가 및 추천 서비스 '왓챠'를 '왓챠피디아'로, 온라인동영상스트리밍서비스(OTT) '왓챠플레이'를 '왓챠'로 각각 변경했다.


왓챠피디아는 영화·TV프로그램·도서 평가 및 추천 서비스 '왓챠' 베타 버전이 2012년 8월 출시된 후 8년 만에 갖게 된 새 이름이다.


왓챠피디아는 영화 평가 및 추천 서비스로 시작해 2015년에는 TV프로그램, 2017년에는 도서로 콘텐츠 평가 및 추천 영역을 확장했다. 새 이름은 향후 더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글로벌 문화 콘텐츠 허브(Hub)로 발전하겠다는 지향성을 담았다.


왓챠피디아는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도 개선했다. 하단 검색 탭을 통해 바로 콘텐츠 검색이 가능하고 왓챠, 넷플릭스 등 감상 가능한 OTT 정보를 제공한다. 기존의 취향 맞춤 작품 추천 뿐만 아니라 왓챠와 넷플릭스 내 인기 콘텐츠 순위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왓챠플레이도 '왓챠'로 서비스명을 변경했다. 하반기 본격적인 일본 OTT 시장 진출을 앞두고 왓챠의 브랜드 정체성 강화와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다.


왓챠의 CI·BI도 교체됐다. 편견 없이 다양한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겠다는 의지와 주관과 취향이 확실한 왓챠 사용자들의 이미지를 반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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