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8-10 17:49:06
모바일
22.4℃
강한 비
미세먼지 좋음

LG전자 "골드스타 에어컨, 휘센으로 교환해 드립니다"

  • 입력 2020.07.06 11:00 | 수정 2020.07.06 08:22
  • EBN 조재훈 기자 (cjh1251@ebn.co.kr)

6일부터 LG 휘센 브랜드 20주년 기념 에어컨 교체 이벤트 진행

골드스타 에어컨 사연 보내면 고객 5명 LG 휘센 씽큐 에어컨 교체


ⓒLG전자ⓒLG전자

LG전자가 휘센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맞아 에어컨 교체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골드스타(Goldstar)부터 휘센(WHISEN)까지 오랫동안 고객으로부터 사랑받아온 LG 에어컨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브랜드 역사를 알리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또 재미와 즐거움을 찾는 밀레니엄 세대부터 과거를 추억하는 중장년층까지 공감할 수 있도록 최근 트렌드인 뉴트로(new+retro, 새로운 복고) 감성을 담았다.


LG전자는 골드스타 에어컨에 얽힌 사연을 보내온 고객 가운데 5명을 선정해 휘센 씽큐 에어컨으로 교체해준다. 또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금성 에어컨을 발견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전자가 최근 선보인 골드스타 유리컵과 골드스타 에코백 등 뉴트로 굿즈(goods)를 증정한다.


응모를 원하는 고객은 다음달 7일까지 LG전자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에서 신청하면 된다.


LG전자는 1968년 창문형 에어컨을 선보이며 국내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에어컨 사업을 시작했다. 2000년 LG 에어컨의 새로운 브랜드인 LG 휘센을 선보였다. 휘센은 회오리 바람을 뜻하는 'Whirlwind'와 전달자를 뜻하는 'Sender'를 합쳐 만든 것이며 휘몰아치는 센바람을 의미한다.


LG전자는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기능과 성능을 선보여 왔다. 지난 1월 출시한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공기가 들어오는 필터부터 바람을 내보내는 송풍팬까지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더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4단계 청정관리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은 먼지를 일주일마다 알아서 청소하는 필터 클린봇(1단계), 0.3마이크로미터(㎛, 100만분의 1m) 크기 극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한국공기청정협회 CAC(Certification Air Conditioner)인증 공기청정 성능(2단계), 에어컨 내부 습기를 제거하는 열교환기 자동건조(3단계), 바람을 만들어 내는 팬을 99.9% 살균하는 UV LED 팬 살균(4단계) 등으로 구성됐다.


임정수 한국영업본부 B2B마케팅담당은 "휘센 20주년을 기념한 이벤트에서 골드스타부터 휘센까지 LG 에어컨의 역사와 차별화된 기술력을 재미있게 알릴 계획"이라며 "위생과 편리함을 앞세워 4단계 청정관리로 국내 에어컨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