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8-04 16:34:59
모바일
25.9℃
온흐림
미세먼지 보통

BBQ 가맹점 물품대금 결제전용카드 시스템 도입

  • 입력 2020.07.03 15:51 | 수정 2020.07.03 15:52
  • EBN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제너시스 비비큐는 신한카드와 손잡고 패밀리(가맹점) 대상 물품대금 결제전용카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현재까지는 패밀리들이 본사로부터 각종 물품을 구매할 때 현금결제만 가능해 구매 때 마다 상당한 금액의 현금을 확보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현금 외에 결제전용카드로 결제하는 방법도 선택할 수 있어, 패밀리들의 매장 운영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물품 대금의 경우, BBQ는 기존에도 2회 까지는 신용으로 구매가 가능했다. 하지만, 장기 연휴가 이어지는 명절 같은 경우, 한번에 대량의 원·부재료 확보로 인한 패밀리들의 자금 부담이 컸던 것이 사실이다.


BBQ 측은 "이번 결제전용카드 시스템 도입으로 패밀리들의 현금 유동성이 확보됨에 따라 패밀리들이 제품과 소비자, 점포운영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물품대금 결제전용카드 시스템 도입은 패밀리들이 오랫동안 희망해왔던 사항을 BBQ가 신한카드와 손잡고 수용하면서 이뤄졌다. '패밀리가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이념 아래 소비자에게 피해가 가지 않는 한 패밀리들의 요청과 제안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자 하는 정책의 일환이다.


BBQ 측은 이번 결제전용카드 시스템 도입을 위해 신한카드 측과 지난 6월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BBQ와 신한카드는 결제전용카드 외에도 향후 패밀리들의 점포환경개선 비용과 운영 자금 등을 위한 금융상품 개발 등에서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BBQ 관계자는 "패밀리와 본사는 서로 윈윈하는 파트너 관계인 만큼 앞으로도 BBQ 본사는 패밀리들의 작지만 아픈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