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7-13 17:04:25
모바일
18.1℃
보통 비
미세먼지 좋음

현대건설, 편안한 수면 돕는 똑똑한 빌트인 개발

  • 입력 2020.07.01 10:21 | 수정 2020.07.01 10:22
  • EBN 안광석 기자 (novushomo@ebn.co.kr)

건설업계 최초…잠과 경제 합성어 'H슬리포노믹스'

'H슬리포노믹스'의 기능.ⓒ현대건설

현대건설은 건설업계 최초로 숙면환경 조성을 위한 침실 스마트 아트월 상품 'H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 가칭)'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슬리포노믹스란 현대인이 숙면을 위해 많은 돈을 지출하기 시작하면서 성장하고 있는 관련 산업을 가리키는 말로 잠(Sleep)과 경제(economics)의 합성어이다.


이 침실 스마트 아트월 상품은 숙면 메커니즘에 따라 수면준비단계·수면단계·각성단계·각성이후단계 등 단계별로 천장과 벽면으로 구성된 침실 아트월 판넬에서 빛과 소리, 온도가 맞춤으로 조정돼 숙면의 질을 높여준다.


침실 아트월에는 적정 조명의 밝기 조절이 가능한 천정 LED 조명과 수면 단계별로 수면 유도음이 송출되는 스피커, 단계별 최적의 온도 조절이 가능한 제어 패널이 통합 빌트인 된다.


현대건설은 H슬리포노믹스 개발을 위해 브레인케어 전문회사 (주)지오엠씨와 이종업계 협업을 진행한다.


현대건설은 매년 환경·사회·기술 분야 추세와 수요를 분석해 H시리즈라는 이름으로 상품화하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 선보인 H시리즈는 이듬해까지 H클린팜·H클린알파 등 총 22건의 차별화 상품들이 현대건설 아파트에 적용됐다.


H슬리포노믹스는 힐스테이트 갤러리 내에서 시범운영을 거친 후 현대건설 시공 아파트에 적용될 예정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