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7-13 17:04:25
모바일
18.1℃
온흐림
미세먼지 좋음

보맵, AXA손보와 디지털 보험 시장 공략

  • 입력 2020.06.30 17:43 | 수정 2020.06.30 17:43
  • EBN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여행, 모빌리티, 레저 등 플랫폼 맞춤 상품 공동 개발

보맵 정보기술과 AXA손보 상품 개발 노하우 결합

류준우 보맵 대표이사(왼쪽)와 질 프로마조 AXA손해보험 대표이사(오른쪽)가 26일 디지털 보험 시장 공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보맵류준우 보맵 대표이사(왼쪽)와 질 프로마조 AXA손해보험 대표이사(오른쪽)가 26일 디지털 보험 시장 공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보맵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과 AXA손해보험이 최근 디지털 보험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보험 상품을 공동 개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여행, 모빌리티, 레저 등 보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소비자가 서비스 구매와 보험 가입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인슈어테크 기반의 상품 개발, 채널 다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의해 디지털 보험 시장을 공략하고,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협력관계도 이어갈 계획이다.


이에 보맵은 IT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 요구를 파악하고, 비대면 가입 프로세스를 제공하며 AXA손해보험은 상품 개발과 공급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류준우 보맵 대표이사는 "지금의 보험 시장은 디지털 혁신으로 보험 상품과 가입 과정 모두 수요자 중심으로 빠르게 변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AXA손보와 함께 소비자 편익에 중점을 두고 디지털 완결형 보험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질 프로마조 AXA손보 대표이사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혁신적인 기업인 AXA손해보험과 국내1위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업체인 보맵과의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더 많은 고객들이 걱정 없이 현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