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7-14 11:06:31
모바일
21.1℃
온흐림
미세먼지 좋음

은성수-윤석헌 오찬간담회…신임 부원장 임명 축하

  • 입력 2020.06.05 17:49 | 수정 2020.06.05 17:49
  • EBN 김남희 기자 (nina@ebn.co.kr)

코로나 경제 협력 확인 향후 대응 및 전망도 나눠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5일 여의도에서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을 비롯한 금감원 부원장들과 오찬 간담회를 진행했다.ⓒ금융위원회은성수 금융위원장은 5일 여의도에서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을 비롯한 금감원 부원장들과 오찬 간담회를 진행했다.ⓒ금융위원회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5일 여의도에서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을 비롯한 금감원 부원장들과 오찬 간담회를 진행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과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5일 오찬간담회를 통해 소통을 도모했다. 이날 간담회는 금감원 신임 부원장들의 임명을 축하하는 자리이면서 두 기관 간 포스트코로나 협력을 확인하는 자리였다는 평가다.


앞서 4일 금융위는 임시회의를 개최해 김근익 금융정보분석원 원장과 최성일 금감원 부원장보, 김도인 금감원 부원장보를 금융감독원 부원장으로 임명했다. 이날 오찬에는 금융위에서는 김태현 사무처장과 박광 기획조정관, 금감원에서는 김근익 신임 부원장과 김은경 금융소비자보호처장 등이 참여했다.


전날 은 위원장은 “흔들림 없이 코로나19에 대응한 금융지원 및 현장점검, 금융소비자보호, 금융회사 건전성 관리 등 주어진 임무를 신속하고 차질없이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또 "특히 코로나19, 미·중갈등 등 대내외 불확실성이 큰 현재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이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두 기관은 코로나19 관련 금융지원과 리스크 관리뿐만 아니라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의견을 주고 받으며 협력을 다졌다는 분석이다. 두 기관은 긴밀하고 유기적인 소통과 협업이 중요하다는 인식을 공유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