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7-14 15:09:59
모바일
23.9℃
온흐림
미세먼지 좋음

FP스토리, 보험설계사 리크루팅 플랫폼 앱 출시

  • 입력 2020.06.04 17:10 | 수정 2020.06.04 17:10
  • EBN 신진주 기자 (newpearl@ebn.co.kr)

ⓒFP스토리ⓒFP스토리

보험업계 종사자만을 위한 리크루팅 플랫폼 앱(App)이 4일 출시됐다.


FP스토리는 기존 구직 사이트처럼 단순히 채용공고의 내용을 게시하는 것이 아닌, 설계사에 특화된 핵심내용을 조건별로 세분화해 맞춤형 매칭이 가능하다.


구직자는 자신의 실적, 연봉, 조건 등을 간편하게 선택해 입력하고, 기타 필요한 정보를 세부적으로 상세하게 입력하면 채용을 원하는 관리자의 요구조건과 비교해 매칭이 이뤄진다.


채용을 원하는 관리자는 스카우트 비용, 초기 정착지원비, 수수료 지급률 등 세부조건을 간편하게 입력해 등록이 가능하며, 시각적인 홍보를 위해 이미지 첨부도 할 수 있다.


편의 기능으로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거주지역에서 가장 근접한 회사를 생보사, 손보사, GA별로 구분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도 상에서 원하는 지점을 검색해 지원할 수도 있다.


FP 스토리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무료로 제공된다.


그동안 보험사나 GA를 비교 분석할 정보의 부족으로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잡지 못하고 입사지원을 하는 예비설계사들이 많았다는 것이 PF스토리 측의 설명이다. 입사 이후 좋은 조건으로 다시 회사를 옮기는 등 이른바 '철새 설계사가 되기도 한다.


FP 스토리 개발을 주도한 최덕상 더좋은보험지에이연구소 대표는 국내 최초의 GA였던 KFG의 창업자이며 한화·농협·현대라이프 등에서 GA담당 임원을 지냈다.


최 대표는 "FP 스토리가 단순히 구인구직을 위한 수단에 멈추는 것이 아니라 회사들의 모집 안내 외 보험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해나가기를 기대한다"며 "가장 전통적인 대면 비즈니스 최후 영역인 보험과 리크루팅 부문에서 온라인 혁신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