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7-11 13:35:24
모바일
29.8℃
약간의 구름이 낀 하늘
미세먼지 좋음

KB국민은행 '고객과 함께하는 KB Green Wave 캠페인'

  • 입력 2020.06.04 14:26 | 수정 2020.06.04 14:26
  • EBN 이윤형 기자 (y_bro_@ebn.co.kr)

종이통장 미발행 고객에 경품 지급…에너지 절약 수익금,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기부

KB국민은행은, KB국민은행은, '고객과 함께하는 KB Green Wave 캠페인'을 실시한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고객과 함께하는 KB Green Wave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KB Green Wave는 종이통장 줄이기, 전기사용 줄이기, 일회용품 줄이기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시하는 캠페인이다.


먼저 '종이통장 미발행 이벤트'를 오는 5일부터 6월말까지 실시한다. 입출금 계좌 신규 시'요구불통장 미발행 이벤트'참여 고객과, ARS를 통해'기존 종이통장 사용하지 않기 이벤트'참여 고객 선착순 각 1만명, 3500명에게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두 번째로 'KB슬전생(슬기로운 절전 생활)'을 진행한다. 적정한 실내온도를 유지하고 불필요한 조명을 꺼두는 등 에너지를 아껴 '전력수요자원(DR: Demand Response) 거래시장'에 참여해 판매할 계획이며, 아낀 전기로 얻은 수익금은 폭염과 한파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세번째 '일회용품 및 소모품 줄이기'를 실천한다. 영업점에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사은품은 친환경 포장, 포장 간소화를 추진한다. 본부부서는 종이 사용량 감축을 위해 태블릿PC로 전자 보고를 하는 등 업무효율화와 스마트 워크를 생활화한다.


한편 업무용 차량을 친환경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량으로 지속적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건물지원사업에 참여하여 은행이 보유한 건물을 대상으로 태양광 설치를 추진 중이다.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은 "우리의 작은 실천이 모여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이 환경보호에 앞장 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