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7-10 16:54:44
모바일
25.8℃
튼구름
미세먼지 좋음

휴온스 파모티딘제제 위장약 '가스파모정' 발매

  • 입력 2020.06.02 17:09 | 수정 2020.06.02 17:09
  • EBN 동지훈 기자 (jeehoon@ebn.co.kr)

ⓒ휴온스ⓒ휴온스

휴온스는 파모티딘 제제의 소화성 궤양용제 전문의약품 '가스파모정'을 발매했다고 2일 밝혔다.


가스파모정은 위산분비억제제인 파모티딘(famotidine)을 주성분으로 하는 히스타민2(H2)-수용체 길항제다. 위산분비를 억제해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문합부궤양, 상부소화관출혈, 역류성식도염, 위염 등 다양한 소화기질환의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게 휴온스 설명이다.


파모티딘은 다른 H2-수용체 길항제 대비 작용시간 및 반감기가 길어 효과적 치료가 가능하며, 약물 상호작용이 적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비스테로이드소염진통제(NSAIDs) 복용으로 인한 십이지장궤양에도 치료 효과도 확인됐다.


휴온스는 NDMA가 검출된 라니티딘 제제’의 공백을 대체할 가장 유력하고 경쟁력 있는 성분으로 파모티딘 제제가 꼽히고 있고, 시장 수요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매출 성장에 기여할 품목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는 "기존의 휴온스 소화성 궤양용제와 함께 경구제 매출 강화를 위해 가스파모정 발매를 결정했다"며 "파모티딘 제제의 장점을 강조해 시장에서 꾸준히 주목을 받는 브랜드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