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7-16 08:54:10
모바일
23.3℃
맑음
미세먼지 좋음

KB국민카드, 디지털 신사업 발굴 위한 사내 공모 프로그램 운영

  • 입력 2020.05.29 16:06 | 수정 2020.05.29 16:06
  • EBN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새로운 수익 사업 아이디어 발굴과 관련 시제품 개발 위한 인력, 시스템 등 인적∙물적 지원

KB국민카드 CIKB국민카드 CI

KB국민카드는 혁신적인 기업 문화를 내재화하고 새로운 디지털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사내 아이디어 공모 프로그램 'KB 이노베이션 챌린지(KB Innovation Challenge)'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이 프로그램은 디지털과 모바일 관련 신상품 또는 새로운 수익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 마련을 목적으로 한다.


1기 프로그램에서 제안된 42건의 아이디어 중 평가위원회 평가를 거쳐 '정기 결제 모바일 플랫폼'과 '전기차 전용 플랫폼' 등 2건의 아이디어가 최종 선정돼 현재 플랫폼 개발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해 아이디어를 제안한 팀에 대해서는 아이디어 구체화와 최종 보고서 작성을 위해 두 달여 간 업무 시간 중 일정 시간 이상 연구 활동을 보장하고 연구 활동비를 지급한다.


또 우수 아이디어의 경우 하반기 중 '시제품(Prototype)' 개발을 위한 △인력 △시스템 △예산 △업무 공간 등 각종 인적∙물적 지원도 제공될 예정이다.


완성된 시제품과 신규 수익 사업 모델은 4분기 중 임직원 대상 설명회를 통해 소개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이 제안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신속한 상용화를 지원하고 이를 바탕으로 신규 수익 사업 기회도 다양하게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개발될 시제품과 신규 수익 모델 등 주요 결과물은 내부 검토를 거쳐 실제 상품 또는 서비스 개발 시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