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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자-유한양행 '평생 금연서약 캠페인' 진행

  • 송고 2020.05.28 16:20 | 수정 2020.05.28 16:21
  • EBN 동지훈 기자 (jeehoon@ebn.co.kr)

ⓒ한국화이자제약

ⓒ한국화이자제약

한국화이자제약은 유한양행과 함께 오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양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평생 금연서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1988년 5월 제정한 날이다. 올해 주제는 '담배회사의 담배 규제 방해 행위로부터 청소년 보호 및 니코틴 사용 예방'이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한국화이자제약과 유한양행 임직원, 가족, 지인이라면 누구나 흡연 여부와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캠페인에선 평생 금연서약을 응원하는 가족 또는 지인과 함께 찍은 사진을 제출하면 포토 서약서와 건강간식, 금연 브로슈어 등으로 구성된 '금연해 박스'가 전달된다.


금연해 박스는 비단 금(錦), 인연 연(緣), 함께 해(偕)의 의미로 비단처럼 값진 인연과 오래도록 함께 하기 위해 평생 금연을 응원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건강간식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이 제조하는 간식으로 채워졌다.


오동욱 한국화이자제약 대표는 "전 세계를 위협하고 있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금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한국화이자제약은 금연 성공 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정희 유한양행 대표는 "코로나19 유행으로 개인은 물론 사회적 차원의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을 것"이라며 "금연은 사회 공동체 전반의 건강을 위해 매우 중요한 실천과제로, 이번 금연 서약 캠페인이 우리 사회 전반의 금연 문화 확산과 보건환경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화이자제약과 유한양행은 2018년 9월부터 금연치료제 챔픽스의 공동 판매 파트너십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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