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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2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 송고 2020.05.27 09:11 | 수정 2020.05.27 09:13
  • EBN 김채린 기자 (zmf007@ebn.co.kr)

상담태도·업무처리 등 높은 평가

"국내 최고수준 고객서비스 입증"

ⓒ빗썸

ⓒ빗썸

국내 대표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빗썸(대표 허백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정돼 2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인정받았다.


KSQI는 고객 관점에서 기업의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품질을 측정하는 것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매년 KSQI 우수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가상자산 거래소는 2019년 조사부터 포함됐고 올해도 국내 4대 거래소를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빗썸 콜센터는 △수신태도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5개 항목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체적으로 △고객 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자신감 있는 응대 △문의 내용에 대한 신속한 파악 등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지난해에 비해서 △고객맞이 인사말 △상담사의 말속도 △종료 인사말 등 항목의 점수도 향상됐다.


빗썸은 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상담시스템을 갖추는 등 고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온라인, 1대1 상담은 물론, 영어·일어 등 외국어 상담도 지원해 고객들의 편의를 강화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이 공신력 있는 조사 기관으로부터 고객 서비스 품질에서 2년 연속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은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환경에서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빗썸은 지난해 한국표준협회(KSA)가 실시한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도 1위에 오른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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