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국제스테인리스포럼서 신수요·신기술 개발 부문 수상

  • 송고 2020.05.22 14:48
  • 수정 2020.05.22 14:48
  • EBN 이혜미 기자 (ashley@ebn.co.kr)
  • url
    복사

신수요 개발 부문에서 수상한 스테인리스 밀폐 용기 제품. 포스코 브랜드쉐어링 협약사인 씨엔티코리아가 제조했다. ⓒ포스코

신수요 개발 부문에서 수상한 스테인리스 밀폐 용기 제품. 포스코 브랜드쉐어링 협약사인 씨엔티코리아가 제조했다. ⓒ포스코

포스코가 이달 11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된 제24차 국제스테인리스포럼(ISSF) 컨퍼런스에서 신수요·신기술 개발 부문 3건을 수상하며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했다.


신수요 개발 부문에서는 스테인리스 밀폐용기와 웨이브형 물탱크로 금상, 동상을 수상했으며 신기술 개발 부문에서는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량(PHEV)용 연료탱크 개발 사례로 은상을 받았다.


특히 스테인리스 밀폐용기는 소재의 원산지 정보가 소비자에게 투명·정확하게 전달되도록 제품 표면에 포스코 소재임을 표시한 '위드 포스코 브랜드쉐어링' 제품으로 호응을 얻었으며 환경 친화적이면서도 시장개발 잠재력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웨이브형 물탱크는 새로운 디자인 컨셉을 통해 기존 물탱크가 가진 단점을 극복했다는 점에서 연료탱크는 친환경적인 제품 개발 사례로 손꼽혔다.


ISSF는 회원사들의 시장 개발 노력을 제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 제안을 고취하고자 스테인리스 스틸 분야의 우수한 신기술과 수요개발 제품에 각각 상을 수여한다. 포스코는 2018년 2개 부문에서 금상을 차지해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이외에도 포스코는 '수치해석 활용 스테인리스 용도개발'과 관련해 다양한 시장개발 사례를 발표했다.


이번 ISSF는 벨기에 브뤼셀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전 일정을 영상으로 진행했다.


ISSF 부회장을 맡은 포스코 정탁 부사장은 전세계 주요 스테인리스 생산기업 대표들과 △포스코 윤성원 원료2실장 ISSF원료위원장 선임 △회원사 증대 방안 △투표권 등 운영기준 변경 △5개 분과위원회 활동 △펠로우(fellow) 프로젝트 추진 현황 등을 논의했다.


정탁 부사장은 "코로나19로 전세계 스테인리스 업계가 어려운 상황이나 어려운 시기일수록 ISSF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관련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자"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