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6-03 11:28:35
모바일
24.1℃
튼구름
미세먼지 보통

화웨이, 5G 유선네트워크 산업 협의체 출범

  • 입력 2020.05.20 12:30 | 수정 2020.05.20 12:30
  • EBN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데이비드왕(David Wang) 화웨이 이사회 임원. ⓒ화웨이데이비드왕(David Wang) 화웨이 이사회 임원. ⓒ화웨이

화웨이가 5G 유선네트워크(F5G) 개발을 위한 산업협의체를 출범시켰다.


20일 화웨이에 따르면 이 협의체에는 유럽전기통신표준화기구(ETSI), 중국광대역개발연합(BDA), 알티체(Altice) 포르투갈 등이 참여한다.


화웨이 관계자는 "5G 유선 네트워크산업은 산업 생태계가 분산돼 있어 발전이 느렸다"며 "무선처럼 유선네트워크 생태계도 활성화 될 필요가 있으며 광범위한 협업이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5G 유선네트워크는 서비스를 가입한 가정에 광통신을 제공하는 기존의 패러다임을 개인이 어디에 있든 광통신을 제공하는 패러다임으로 전환시킨다. 산업표준그룹은 이러한 5G 유선네트워크에 대한 개선점을 모색함으로써 혁신을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협의체는 운송, 액세스, 광대역네트워크 등 3가지 기본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를 지원하고 통일된 규격 수립에 필요한 5G 유선네트워크 개발에 전념한다는 방침이다.


5G 유선네트워크는 광가입자망에서 광기업망으로 산업 구성을 확장하기 때문에 향후 더 많은 서비스가 출시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화웨이 관계자는 "포괄적인 5G 유선네트워크 산업 생태계를 구축해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글로벌 광학 산업이 새로운 전기를 맞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