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은 IT 서비스 부문 국제표준인증 'ISO 20000'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ISO 200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공인하는 IT 서비스 운영 및 관리에 대한 국제표준인증이다. 인증을 받으려면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나 조직이 고객요구에 맞도록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관리하고 제공할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 검증이 이뤄져야 한다. 영국표준협회(BSI)가 현장 실사를 통해 국제 표준 준수 여부를 검증하고 인증하게 된다.
이번에 교원그룹이 ISO 20000 인증을 획득한 분야는 고객지원 서비스 및 업무개발, 운영, 유지보수 등 IT 서비스 전 분야다.
교원그룹은 각 사업본부에 제공하는 IT 관리 프로세스를 통합,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자 IT 서비스 관리 시스템 'IT 스마일(IT SMile)'을 도입하고 고도화를 추진해오고 있다.
회사는 구몬, 빨간펜, 웰스 등 사업본부별 고유 업무에 특화된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전사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와 IT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왔다.
특히 최근 확대하고 있는 에듀테크 관련 서비스 개발 및 비대면 화상 서비스에 대한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자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해 기능 개선의 현황을 발 빠르게 파악, 대처함과 동시에 장애 발생 제로화를 추진하는 등 고객 중심의 지속적인 정보 서비스 개선 활동을 수행해 왔다.
이와 함께 고객관리 및 방문판매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고객관계관리(CRM)부터 영업, 수납, 서비스, 물류, 조직 관리 등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포괄 서비스를 지원한다.
교원그룹은 이번 국제표준인증을 통해 모든 사내외 IT 기반 시스템에서 국제적 수준의 서비스 능력을 갖추고, 체계적인 관리체계로 고객에게 품질 높은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인정받게 됐다고 강조했다.
회사는 이를 바탕으로 IT 서비스 관리(ITSM) 시스템 등 플랫폼 기반 기업 솔루션 사업으로의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에 이어 이번 ISO 20000 인증까지 획득하면서 교원그룹이 IT 서비스 솔루션 운영과 보안관리 역량이 우수함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기업 간 경쟁 환경이 복잡해지면서 각 계열사에 흩어져있던 IT 시스템을 종합적으로 관리해 사업별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것이 중요해진 만큼 교원그룹에 최적화된 IT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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