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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 소비자보호 문화 앞장…'금융소비자보호의 날' 지정

  • 송고 2020.05.12 15:31 | 수정 2020.05.12 15:31
  • EBN 김채린 기자 (zmf007@ebn.co.kr)

금융소비자보호 문화 확산 및 임직원 인식 제고 위해 매분기 운영 계획

전 임직원 대상 '금융소비자보호강령' 실천서약서 작성, 자가 점검 등 실시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5월 11일부터 15일까지의 기간을 '금융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하고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2021년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 등을 앞두고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소중히 여기는 임직원의 마인드 확립을 위해 앞으로 매 분기마다 '금융소비자보호의 날'을 운영할 계획이다.


우선 해당 기간 동안 전 임직원은 '금융소비자보호강령' 실천 서약서를 작성한다. 금융소비자보호강령은 고객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NH투자증권의 경영철학이 담긴 사규다. 모든 임직원은 서약서 작성을 통해 소비자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는 계기로 삼는다.


또 건전하고 투명한 금융거래 활동 전개를 위한 자가점검도 실시한다. 신의성실 원칙 준수, 적합한 상품 투자권유, 상품의 내용 및 위험성 설명 등을 자가점검하고 점검결과 취약한 부분은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이밖에 임직원을 대상으로 퀴즈풀이, 슬로건 공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중이다. 향후 회사 홈페이지에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알리는 등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활동도 준비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그 동안 소비자보호 관련 제도를 선도적으로 도입해 외부 조사기관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2016년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고 한국금융투자자보호재단에서 실시한 펀드판매회사 평가 결과 최근 4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받은 바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실시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KCSI) 증권부문과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실시한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 금융상품매매부문에서 2018년부터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작년말에는 고객신뢰도 제고 및 투자자 보호체계 강화를 위해 업계 최초로 CCO(금융소비자보호최고책임자: Chief of Consumer Officer)를 독립 선임했다.


양천우 NH투자증권 CCO 상무는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과 고난도 금융투자상품 투자자보호제도 등 신규로 도입되는 제도를 빠르게 안착 시키겠다"며 "앞으로 소비자보호 정책의 깊이가 달라지고 특히 올해는 NH투자증권에 소비자보호 문화를 정착시키는 원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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