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5-29 11:14:18
모바일
24.1℃
약간의 구름이 낀 하늘
미세먼지 보통

금호타이어, 올해도 핑크박스 지원···女청소년 90명 혜택

  • 입력 2020.05.04 09:00 | 수정 2020.05.04 09:00
  •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저소득층 여성 아동∙청소년 대상 생리대·속옷 등 지원

핑크박스 전달식에서 강진구 금호타이어 경영지원팀장(왼쪽)과 여인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서울지역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호타이어핑크박스 전달식에서 강진구 금호타이어 경영지원팀장(왼쪽)과 여인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서울지역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지난 2일부터 일주일간 여성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핑크박스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일명 '소녀들의 소원상자'라 불리는 핑크박스 지원 사업은 서울 지역 저소득층 소녀(10~19세)들을 대상으로 일반 물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싼 생리대, 속옷 등의 보건위생물품을 지원해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캠페인이다.

'소녀들의 핑크빛 미래를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핑크박스는 부담스러운 생리대 가격을 감당하지 못하는 저소득층 여햑생들의 안타까운 모습에 관한 소식이 전해진 뒤 정부나 지자체의 손길이 닿지 않는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에게 최소한의 위생적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2016년부터 시행됐다.

금호타이어는 2018년부터 3년째 이 사업에 참가하고 있다.

금호타이어가 올해 준비한 핑크박스는 서울 금천구 및 종로구 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약 90명에게 제공된다.

강진구 금호타이어 경영지원팀장은 "2018년부터 시행한 핑크박스 지원사업으로 지난해까지 서울소재 360명의 아동∙청소년들이 수혜를 받았다"며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것을 기원하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원한다"고 말했다.

금호타이어는 핑크박스 지원사업 이외에도 희망의 공부방 개설 후원 및 굴링픽 후원, 교통안전예방 교육기부, 모터스포츠 교육기부 활동 등 아동∙청소년 대상 사회공헌활동에 힘쓰고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